입시 업체들, 6월 평가원 모의고사 사전/당일/사후 서비스 제공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0.06.03 11:41
  • 오는 10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6월 모의평가는 11월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경향을 점쳐볼 수 있는 '작은 수능'이라 불린다. 이에 비상에듀, 유웨이닷컴, 대성마이맥 등 등 대형 입시업체들이 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6.10 모의평가를 입체적으로 분석하는 '6월 모평 사전, 당일, 사후 서비스'를 마련했다.

    비상에듀는 ‘6.10 모의평가 완전정복’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사전과 사후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사전서비스는 평가원 대비 핵심 특강과 스타 강사진의 영역별 스마트 학습법 특강 등을 무료로 진행한다.

    또 시험 당일, 타사 대비 가장 빠른 'SMS 등급컷‘ 서비스를 실시한다. 시험 당일 오후 자신의 점수를 SMS로 발송하면, 비상에듀는 즉시 성적에 해당되는 학생들의 등급컷을 문자로 발송한다. 휴대폰을 통해 '013-3366-8898' 번호로 영역별 점수를 입력해 발송하면 된다.

    ’SMS 등급컷 소문왕 이벤트‘도 진행한다. 13일까지 SMS 등급컷 서비스를 주변 친구들에게 알리면, 소문왕 2,019명을 선정해 LG 미니 노트북, 코원 PMP, 문화상품권(5만원), 월드콘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비상에듀는 6.10 모평 후 바로 다음날 대규모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6.10 모평 분석을 통한 EB S연계 출제 분석 및 2011학년도 수능 성공 학습법’이란 주제로 11일 오후 7시 반포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에서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19일까지 부산, 광주, 전주, 대전 등 전국 주요 대도시에서 대규모 설명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문의전화 1544-7390

    대성마이맥은 6월 모의평가 대비 ‘완벽분석 올-체크’ 서비스를 실시한다. ‘완벽분석 올-체크’는 사전 서비스와 당일 서비스, 사후 서비스 3단계로 나눠져 진행된다. 출제범위 확인, 2009 기출문제 다운로드 및 해설특강 등 사전 서비스는 이미 문을 열었다. 시험당일인 10일에는 채점 및 문항분석은 물론이고 정답 다운로드, 자동채점, 해설특강, 오답노트 등 서비스가 순차적으로 전개된다.

    특히, 해설특강은 시험당일부터 대성마이맥 유명강사들이 대거 참여해 영역별로 명쾌한 분석 및 해설과 함께 출제경향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시험 종료후 마이맥 모집집단의 영역별 등급컷을 분석하고, 성적 발표 후에는 지원가능 대학과 학과를 알려주는 온라인 배치표와 모의지원 서비스를 오픈한다. 
     
    한편 학력평가를 치른 수험생들이 시험에 대한 소감 및 난이도, 시험 노하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모의고사 토론방’을 개설해 수험생들의 시험대비를 돕는다.

    유웨이닷컴은 ‘6.10 모의평가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전, 당일, 사후 서비스로 나눠 기출문제 분석, EBS 수능강의 및 교재 학습 전략부터 목표 대학의 당락 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합격 진단 서비스까지 단계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먼저 시험 전까지는 3개년 모의평가 분석결과에 따른 출제경향분석, 난이도 예측자료와 학습전략자료, 고난도 및 특이문항 분석 자료 등을 마련한다. 특히 이번 모의평가에 50% 반영되는 EBS수능교재 출제예상문제와 지문, 그래프 유형 등을 분석해 제공한다.

    시험 당일과 이후에는 다양한 채점 서비스 및 오답노트와 출제경향, 성적분석 자료 및 실시간 등급컷 서비스, EBS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모의지원 서비스, 개별 성적진단 서비스, 대학추천서비스, 미니배치표를 서비스를 오픈한다. EBS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모의지원서비스를 통해 풍부한 DB를 분석, 수험생들에게 보다 정확한 전략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모의평가 이후에는 목표대학을 상향하고자 하거나 희망대학의 합격 가능성을 높이려는 수험생들을 위한 'UWAY 대학up캠프'도 개최한다. 전문입시컨설턴트의 체계적인 입시컨설팅을 통해 취약점 보완은 물론 수시 정시 전략을 수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캠프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소규모 입시설명회도 2차례 개최한다. 문의전화 1588-8988

    이투스도 2011학년도 수능시험의 경향과 난이도를 예측해볼 수 있는 6월 모의평가를 맞아 사전 대비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사전 서비스는 6월 수능 모의평가 준비 학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최근 3개 동안 6월 수능 모의평가에서 영역별로 가장 많이 틀린 10문제와 해설강의를 제공한다.

    특히 2009년 6월 수능 모의평가와 2010년 3월 및 4월 학력평가에서 영역별로 가장 많이 틀린 문제를 10개씩 해설강의와 함께 제공하고, 매일 베스트 오답률을 기록한 문제 3개씩 풀어볼 수 있는 시험지를 파일로 제공해 실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6월 10일 수능 모의평가 당일에는 채점서비스와 지원가능(배치)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사후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번 사후 서비스에서는 답을 입력하면 바로 채점과 더불어 오답노트까지 자동으로 만들 수 있는 간편 서비스뿐만 아니라 해설강의와 해설지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특히 전체 점수 변동폭을 확인할 수 있는 기준도 새로이 마련했다. 3월 학력평가 점수 대비 6월 수능 모의평가의 영역별 성적 변화 추이를 파악해 시험의 난이도 대세를 파악할 수 있다.

    한편, 6월 12일 오후 2시에는 진선여고 대강당에서 6월 수능 모의평가 가채점 결과분석과 정시 및 수시 지원 전략을 핵심으로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 비상교육 기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