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새 학년 첫 중간고사를 앞두고 불안감과 부담감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특히 고등학교 1학년의 경우, 대학 입시에서 내신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학생들의 부담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단기간에 성적을 올리려고 하기보단 기본에 충실할 것을 강조한다. 반드시 학습 내용을 스스로 공부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고난도의 문제도 풀어낼 수 있단 이유에서다.
이처럼 중요한 자녀의 자기주도적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방법이 내달 7일과 9일 '자녀교육 강연회 브런치에듀'에서 공개된다. 이번 강연은 고등 내신과 수능의 기본이 되는 몰입습관을 주제로 서울 강남과 목동에서 각각 열린다.
이번 강연에서는 황농문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가 자녀의 문제해결력과 성취감을 높이기 위한 몰입교육을 제안한다. 이어 가정에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몰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몰입교육 대표강사들이 몰입 관리법 강연에 나선다.
이들은 장시간동안 학습에 집중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학생이나 공부에 흥미가 없는 학생에게 자기주도적인 공부 습관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올바른 학습법을 지도할 계획이다.
이번 강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브런치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입 준비의 시작 '올바른 공부법'…자녀교육 강연회 '브런치에듀'서 공개
-내달 7일과 9일 서울 강남과 목동에서 각각 개최
이 기사는 외부제공 기사입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