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모의평가 대비법 - 수리영역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8.30 15:07
  • 이번 9월 모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EBS 이다. EBS방송 교재의 문항을 연계하는 방법은 각 영역의 성격에 맞게 그 방법 또한 달리하고 있다.

    연계하는 방법을 정확히 파악하고, 스스로 출제 가능 유형을 생각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70%는 EBS방송 교재와 연계하여 출제하지만, 30%는 EBS방송교재 밖에서 출제할
    것이고, 이 30%가 결국에는 등급을 좌우하는 문항이 될 것이다.

    상위권들은 이 고난도 문제를 확실히 대비해야 할 것이다

    전략①  수리 영역은 쉽게 출제된다! 절대 포기하지 말자.
    올해 6월 모의평가의 수리 영역은 이전 시험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 무척 쉽게 출제되었다.

    또한, 교육과정평가원에서는 올해 수능도 만점자가 1%가 나오도록 쉽게 출제한다고 발표하였다.

    만점자 1%가 되게 하기 위해서 어느 정도의 난이도로 출제될 지 쉽게 예측하기 힘들겠지만, 만점자 1%는 무척 쉽게 출제를 해야 나올 수 있는 목표이다.

    참고로 6월 모의평가 수리 영역 등급 점수는 다음과 같다.

  • 유웨이중앙교육에서 추정한 점수임
    ▲ 유웨이중앙교육에서 추정한 점수임
    전략②  EBS 교재는 모두 풀어보자.
    올해 6월 모의평가는 EBS 수능 강의 및 교재에서 다수의 문항이 연계해서 출제되었다.

    특히, 수리 영역은 EBS 교재에서 형태를 바꾸어 출제한 문항이 많았다. 따라서, EBS 수능 강의 및 교재의 문항은 기본적으로 모두 풀어보아야 한다.

    일단 한 번 풀어본다면 형태를 바꾸어 출제하더라도 쉽게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EBS 수능 강의 및 교재의 유형을 변형한다고 해도 일단 비슷한 유형을 풀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자료제공 : ※(주)유웨이중앙교육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