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사태로 홈스쿨링을 하는 가정에서 교육업체 와이즈캠프의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비주얼싱킹을 적용한 ‘개뼈노트’와 ‘말뼈사전’이 대표적이다. 개뼈노트와 말뼈사전은 복잡한 개념을 그림을 통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이해력, 창의력, 사고력, 표현력 등을 골고루 발달시킨다고 평가받는다. 여기에 전 과목 스토리텔링 교과 학습, 확인 문제, 오답노트 등의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더해져 기본 교과 개념을 확실하게 머릿속에 집어넣을 수 있도록 했다.
와이즈캠프는 심화 학습이 필요한 수학과 영어 과목의 프리미엄 학습도 제공한다. 와이즈캠프 수학 프리미엄학습인 ‘대유형판다’는 2020년 수학국정교과서 발행사로 선정된 비상교육의 수학 교과서 문제를 모두 담고 있다. 370개의 개념 강의와 1100개 대표 유형 문제로 이뤄져 있다. 문제를 푼 결과에 따라 유사 문제, 평가 문제가 개인별 맞춤형으로 제공해 학생이 어려워하는 유형을 극복하고 실력을 쌓을 수 있게 한다.
영어 프리미엄 학습인 ‘두두 잉글리시’도 눈여겨볼 만하다. 예비 초등학생과 중학생뿐 아니라 각종 공인시험 준비생들에게 필요한 학습 콘텐츠를 가득 담았다. 초등 영어 검정교과서 내용을 담아 학교 수업과 연계한 콘텐츠를 제공해 영어의 기초부터 회화까지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다.
26일 신규 오픈된 ‘Direct Reading’의 경우 1~6레벨로 구성돼 전 학년 초등 영어 독해실력 향상을 돕는다. 특히 3~4레벨에서는 이퓨처 Read Together 교재를 통해 초등 3~4학년의 책 읽기 습관을 잡아주는 패턴 리딩을 진행하고, 5~6레벨에서는 비상교육 Reader’s Bank Junior 교재의 내용까지 담아 초등 고학년 수준에 맞춘 단문 독해 연습을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Action Words는 초등 영어 검정교과서 필수 영단어 900개를 학습할 수 있는 120개의 강의로 꾸며졌다. 120개의 강의는 각종 공인 영어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미국, 영국식 발음을 선택해 영단어 학습이 이뤄진다. 예비 초등학생도 이용할 수 있으며 심화학습까지 연계 학습이 가능해 학부모들이 영어 홈스쿨링 과정에서 활용 가능하다.
더불어 Parody Speaking은 초등학교 영어 교과서를 비교해 주요 표현 60개의 강의를 제공,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핵심 표현을 학습하게 했다. 핵심 표현만 별도로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핵심표현 Mimic 활동을 통해 핵심 패턴 속 주요 단어와 표현을 원어민 발음으로 익히고, 롤플레이 학습까지 반복 학습할 수 있다.
현재 와이즈캠프는 무료 학습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전 학년 전 과목을 10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급수별 한자 1권과 비상교육 수학 연산문제집 1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와이즈캠프, 교과 연계 홈스쿨링 서비스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