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아이폰 알람기능 '잠잠' 왜? 외
기사입력 2011.01.04 09:42
  • 아이폰 알람기능 '잠잠' 왜?

    2011년이 시작되며 미국 애플사(社) 스마트폰 ‘아이폰’ 의 알람기능에 이상이 잇따르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알람이 1회만 울리도록 기능을 설정한 경우에 한해 전세계적으로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1일(현지 시각) 미국 블룸버그통신은 “애플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가 오작동을 일으켜 알람 기능이 작동하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 본사는 오류를 인정하고 “3일 이후부턴 알람이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시 버스 '26개 노선' 조정

    다음 달 8일부터 서울 시내버스 26개 노선이 조정된다. 서울시는 3일 “시내버스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지역별 대중교통 서비스 수준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조정안을 확정했다”고 3일 밝혔다. 확정안에 따르면 변경되는 노선이 13개로 가장 많으며 단축(5개)·연장(3개)·통합(4개)·신설(1개) 등의 순(順)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버스 노선 안내 홈페이지(bus.seoul.go.kr)나 다산콜센터(국번 없이 1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중·고 금융 표준안 만들어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이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함께 국내 최초로 ‘초·중·고교생용 금융교육 표준안’을 개발했다. 금감원은 3일 “지난해 5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연구용역을 의뢰해 표준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표준안은 △금융과 의사결정 △수입과 지출관리 △저축과 투자 △신용과 부채관리 △위험관리와 보험의 대영역으로 나뉘어 있다. 향후 금감원은 표준안과 관련, 교사용지도서도 개발해 학교 현장에 지원할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