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박지성, 시즌 6호골 폭발 외
기사입력 2010.12.15 09:47
  • 박지성, 시즌 6호골 폭발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맨유’)의 박지성(29세)이 시즌 개인 최다골인 6호골을 터트리며 소속팀 맨유를1위로 끌어올렸다. 박지성은 14일(이하 한국 시각) 영국 맨체스터올드트래퍼드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홈 경기에서 헤딩골을 성공시키며 팀의 1대0 승리를 이끌었다. 박지성은 이날 득점으로 시즌 6호골을 기록, 한 시즌 최다골 기록(5골)을 갈아치웠다. 이날 승리로 맨유는 리그 단독 1위에 올라섰다.

    대전시, 행정서비스 최우수

    대전시가 행정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뽑혔다. 대전시는 14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201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A-SQI) 1위’ 인증서를 받았다” 며 “적극성· 신뢰성· 접근성· 편리성· 쾌적성 등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서비스산업과 행정서비스 등을 실제로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면접 조사와 인터넷 조사를 실시해 이뤄졌다. 대전시의 점수는 100점 만점에 75.9점이었다.

    거제 '펭귄수영축제' 열린다

    겨울철 경남 거제지역 이색축제로 손꼽히는 ‘펭귄수영축제’ 가 내년 1월 15일 거제 덕포해수욕장에서 열린다. 거제시는 14일 “올해 신종플루로 인해 열리지 못한 ‘제7회 거제도 국제펭귄수영축제’ 를 이날 열기로 했다” 고 밝혔다.

    축제는 참가자들이 바다에서 수영하는 수영대회를 비롯해 맨손 광어 잡기, 맨발로 얼음판 오래 버티기 등의 행사로 꾸며진다. 펭귄달리기· 붕장어 릴레이· 보물체험 등 체험 프로그램과 먹을거리 장터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