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강남구, ‘영어 뮤지컬 페스티벌’ 열어 외
기사입력 2010.12.08 09:43
  • 강남구, ‘영어 뮤지컬 페스티벌’ 열어

    서울 강남구는 7일 “오는 9일과 10일 역삼1동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2010 어린이 영어 뮤지컬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축제에선 ‘정글북’, ‘오즈의 마법사’ 등 어린이에게 친숙한 동화들이 뮤지컬로 각색돼 선보인다. 강남구 내 19개 초등학교 학생 220명은 2개월간의 연습 끝에 이날 열띤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어지며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된다.

    FC바르셀로나서 '올해의 선수'

    국제축구연맹(FIFA)이 선정한 올해의 선수상의 영광은 스페인 FC바르셀로나 소속 선수에게 돌아갈 전망이다. 프랑스 풋볼 매거진은 6일(현지 시각) “‘2010 FIFA 발롱도르’ 최종 후보 3인에 스페인 FC바르셀로나의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사비 에르난데스·리오넬 메시가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FIFA 발롱도르는 국제 축구연맹(FIFA)이 올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작년까지 FIFA 올해의 선수상과 발롱도르 상으로 구분, 운영됐지만 올해 처음으로 통합됐다.

    삼성·구글합작 '넥서스S' 공개

    삼성전자와 구글이 합작(合作·힘을 합함)한 스마트폰 ‘넥서스S’가 모습을 드러냈다. 6일(현지 시각) 구글 블로그 내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소개된 ‘넥서스S’는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2.3 운영체제 ‘진저브래드’를 탑재했다. 선명도가 높은 슈퍼아몰레드(amoled) 화면, 500만 화소 카메라, 3D급 영상이 지원되는 것도 특징이다. 스마트카드 기능과 기기 간 정보 공유 기능을 갖춘 NFC(근거리 무선통신)칩이 적용된 점도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