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공격에 '관광산업' 적신호
북한의 연평도 공격으로 한반도에 군사적 긴장이 조성되면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誘致·꾀어이끌어들임)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25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외국인 관광객을 취급하는 국내 여행사에 이번 사태와 관련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24일 한진관광에 따르면 이날 일본 관광객 20여 명이 한국 관광상품 예약을 취소했다. 이와 관련, 한국관광공사는 24일 해외 27개 지사를 연결하는 긴급 화상회의를 열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 대책을 논의했다.
여민지, AFC <아시아축구연맹> 女청소년 선수상
2010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U-17) 여자월드컵 우승을 이끈 여민지 선수(17세·경남함안대산고)가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선정한 올해의 여자청소년 선수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여 선수는 25일 새벽(한국 시각)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샹그릴라호텔에서 열린 2010 AFC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다. 김태희 U-17 여자대표팀 코치는 올해의 여자 지도자상을, FC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한 성남 일화는 올해의 클럽상을 각각 받았다.
美 '장난감 주는 메뉴' 판매 금지
내년 12월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시(市)에서 맥도날드 ‘해피밀 세트’ 와 같이 장난감을 끼워주는 어린이 세트메뉴의 판매가 금지된다. 샌프란시스코 수퍼바이저위원회는 23일(현지 시각) “어린이 비만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장난감 등 경품을 활용하려면 엄격한 영양기준을 충족시켜야 하는 조례(條例·지방자치단체가 만드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고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산타클라라 카운티가 올해 초 같은 내용의 조례를 채택했다.
[뉴스 브리핑] 北공격에 '관광산업' 적신호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