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긴장 잦으면 거식증 위험
불안하고 긴장을 자주 하는 아이일수록 거식증에 쉽게 걸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김율리 인제대 신경정신과 교수팀은 20일 “영국 런던 모즐리 병원과 공동으로 거식증에 관한 연구를 한 결과, 어린 시절 쉽게 불안해하는 아이나 감정이 상했을 때 안 먹는 것으로 맞섰던 아이의 거식증 발병 확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김 교수팀은 “부모나 선생님이 아이 스스로 삶에 필요한 기술과 대처법을 개발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이 같은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SK, 한국시리즈 우승
SK와이번스가 2010 프로야구의 최종 승자로 결정됐다. SK는 19일 열린 삼성과의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 4대 2로 승리하며 4연승으로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했다. 이로써 SK는 2007년, 2008년에 이어 통산 세 번째 통합우승(정규시즌과 한국시리즈에서 모두 우승하는 것)을 거머쥐게 됐다. SK는 한국시리즈 우승팀 자격으로 다음 달 열리는 일본 프로야구 우승팀, 대만프로야구 우승팀과 맞붙는 클럽챔피언십 대회에도 한국 대표로 나선다.
땅속에서 꽃 피우는 식물
땅속에서도 꽃을 피우는 식물이 발견됐다. 국립산림과학원은 20일 “땅속에서 꽃을 피우는 코멜리나 벵갈렌시스가 국내에선 처음으로 제주시 한림읍 금릉리 일대에서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 식물은 지상부에서 곤충에 의해 꽃가루받이를 해 깔때기 모양의 포에서 파란색이나 보라색 꽃을 피운다. 지하에서 자란 꽃잎은 퇴화(退化·오래 쓰이지 않아 작아지거나 기능이 쇠퇴하는 것)했지만 지상에서 피는 꽃과 같이 암술·수술 등 다른 기관이 정상적으로 갖춰져 꽃을 피우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 브리핑] 긴장 잦으면 거식증 위험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