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초고속 인터넷 품질 세계 1위 외
기사입력 2010.10.19 09:43
  • 초고속 인터넷 품질 세계 1위

    우리나라 초고속 인터넷의 품질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컴퓨터 네트워킹 장비업체 시스코는 18일(한국 시각) 세계 72개국의 초고속 인터넷 품질을 조사해 이같이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의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은 100%였으며 다운로드 속도는 지난해보다 55%포인트 빨라졌다. 이번 조사는 지난 5~6월 인터넷 속도점검 사이트 ‘스피드테스트닷넷’의 시험자료 4000만 건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별빛에 가려진 행성 추적 성공


    중심별과 너무 가까이 있어 빛 때문에 찾기 어려웠던 행성의 모습이 한 국제 연구진에 의해 처음으로 카메라에 잡혔다. 미국 과학 전문지 사이언스데일리에 따르면 미국·스위스·독일 과학자로 구성된 이 연구진은 지구에서 63광년(초속 30만km의 속도로 1년 동안 나아가는 거리) 떨어진 베타 픽토리스 주변에서 목성보다 질량이 10배 큰 행성 ‘베타 픽토리스 b.’를 발견했다. 이 결과는 천체물리학저널 최신호에도 발표됐다.


    태화강 나비생태원 문 열어

    울산시는 18일 “약 3개월간 공사를 마치고 최근 중구 태화강 대공원에 나비생태원의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의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추진된 나비생태원은 나비가 서식할 수 있는 돔형 구조물 4개 동으로 구성돼 있다. 나비의 먹이인 애벌레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쥐방울덩굴·후박나무·탱자나무 등 나무 7000여 그루도 심었다. 울산시는 내년 봄 생태원에 청띠제비나비·사향제비나비 등 희귀 나비를 놓아 기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