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방학 가장 인기있는 체험전 ‘코코몽 녹색놀이터’ 부산 벡스코에서 오픈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0.07.30 16:15

  • 인기 애니메이션 냉장고나라 코코몽의 캐릭터들과 함께 손발동력 놀이기구를 마음껏 체험해 볼 수 있는 친환경 놀이 체험전인 ‘코코몽 녹색놀이터’가 올 여름방학 부산 벡스코에서 7월 16일(금)에 오픈했다.

    코코몽 녹색놀이터 체험전은, 2009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냉장고 나라 코코몽’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들과 친환경 손발동력 놀이기구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기존의 캐릭터 체험전과는 달리, 온난화가 시작된 냉장고 나라를 구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손발동력을 사용한 신나는 체험을 통해 나오는 ‘씽씽에너지’가 필요하다는 건전한 스토리가 있는 의미 있고 알찬 체험전이다.

    애니메이션의 7가지 캐릭터별 테마와 어느 전시장에서도 보기 힘든 20여 종류의 손발동력 체험기구들은 과연 말로만의 ‘놀이터’가 아님을 확인시켜준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뛰놀 수 있도록 체험기구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놀이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여 신나게 놀면서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체험기구로 가득 꾸며져 있다.

    7m 높이의 타워로 올라가 미끄러져 내려오는 냉기 슬라이드, 물고기를 낚는 얼음호수 낚시터는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크고 작은 볼을 하늘로 띄우고 땅으로 튀기며 노는 냉기볼 놀이터와 앞뒤로 움직이는 스탠드 바이크를 타고 경주하는 코코몽 레이스 등 놀다 보면 어느새 아이들의 이마에는 땀이 송골송골 맺히게 된다. 5세 이하 유아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도 갖춰져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임을 알 수 있다. 코코몽, 아로미, 두리, 케로 등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의 공연과 퍼레이드도 놓치지 말아야 할 포토 타임!

    서울에서만100만명이 다녀간 이색 체험박물관인 “별난물건박물관 부산상설관”과 신기한 공놀이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별난공놀이체험전”(금정체육공원 소재)도 부산의 여름을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고 하니 아이들의 다양한 여름방학 체험놀이는 걱정이 없을 것 같다. (문의: 코코몽 녹색놀이터 1544-5799, 별난물건박물관 051-508-3357, 별난공놀이체험전 1544-9754)

    ※뉴스와이어 기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