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ㅣ 자기주도 영어학습관 부문] YBM잉글루
기사입력 2010.05.11 03:29

랩스쿨형 학원… 전국 250여개 학습관 운영

  • YBM잉글루는 모회사 YBM시사가 영어 교육 분야에서 50년간 축적한 콘텐츠와 노하우를 담아 YBM시사닷컴이 새롭게 구현한 영어교육 학습관이다. '영어는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더욱 많아져야 한다는 것은 잉글루의 가장 중요한 교육 철학이며 영어를 쉽게 받아들이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영어 공부가 왜 필요한 지 스스로 납득을 하게 하여 학습 능률을 올리는 것이 잉글루의 교육 방식이다.

    YBM잉글루는 최근 자기주도형 학습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랩스쿨형' 학원이다. 대학교의 랩(Lab)실에서 외국어를 공부하는 학습 형태로 주 5회 수업으로 규칙적인 학습 습관을 기르고, 영어교육의 기초를 탄탄히 닦을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커리큘럼과 학습법을 도입하는 등 '자기주도적 영어 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 YBM잉글루는 합리적인 수강료와 뛰어난 교육 효과로 입소문을 타고 2010년 4월 현재 15,000여명의 학생이 전국 YBM잉글루에서 매일 학습을 하고 있다. 2007년 오픈 후 8개월 만에 100호점을 개설했으며 현재 전국에서 250여 개의 프랜차이즈 학습관을 운영하고 있다.

    YBM잉글루가 다른 학습관과 구별되는 가장 큰 장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 블렌디드 러닝을 가장 확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블렌디드 러닝에 있다. 특히 하나의 학습 로드맵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습이 선 순환되도록 해 이중, 삼중의 영어학습 효과를 누리게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YBM잉글루의 온라인 학습 사이트에는 교재 전 분량이 이북(e-book)으로 제공되며, 재미의 요소를 최대한 접목한 방대한 분량의 학습 게임과 액티비티, 온라인 도서관도 갖추고 있다.

    국내에서의 성공 발판으로 삼아 YBM잉글루는 점차 해외로 확대되고 있다. 현재 일본중국에서 한인 대상 학습관이 총 8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작년 4월에는 YBM잉글루의 일본판인 '렙톤(Lepton)' 브랜드로 일본 어린이 대상의 영어 학원 시장 진출에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

    ●문의: (02)2009-0007 www.ybmengl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