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뉴스] "추석연휴, 게임 이벤트도 풍년이오"
조찬호 기자 chjoh@chosun.com
기사입력 2010.09.20 09:41

게임머니·아이템 '펑펑'… 경험치 '업업'

  • 알록달록 설빔에 각종 아이템과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맛있는 송편까지. 한가위를 맞아 온라인 게임업체들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추석(21~24일)은 토요 휴업일과 맞물려 연휴가 길다. 이 때문에 업계에선 추석 연휴 중 게임 이용자가 크게 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넷마블 서유기전(http://seoyugi.netmarble.net)


  • 최근 능력치를 높여주는 애완동물 ‘펫’ 20여 종과 캐릭터끼리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결투장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은 서유기전은 다양한 능력으로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는 ‘영물’ 시스템을 업데이트한다. 12지신 캐릭터를 본떠 만든 ‘영물’은 경험치에 따라 성장하며, 진화 단계마다 생명력 회복·캐릭터 이동·공격속도 향상·회피율·치명타 확률 상승 등의 특수 능력을 선보인다. 문화상품권, 넷마블 캐쉬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추석 세뱃돈’(~10월 6일)과 ‘황금 송편을 찾아라!’(~10월 13일) 이벤트와 임무를 완수하면 ‘기문둔갑’ 최고 등급의 5성 카드를 주는 ‘소원을 말해봐’ 퀘스트도 진행된다. ‘기문둔갑’은 청룡·주작·백호·현무 등 총 100여 개의 영웅으로 변신할 수 있는 ‘서유기전’만의 특별 시스템이다.

    △넥슨(www.nexon.com)


  • ‘메이플스토리’는 10월 3일까지 사냥, 송편 제작 등을 통해 얻은 달빛 동전으로 게임 아이템과 아이패드, 컴퓨터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는 29일까지 경험치와 게임머니를 두 배로 받을 수 있는 ‘추석맞이 핫타임’과 대기실 전원이 채팅창에 ‘강강술래’라고 입력하면 게임머니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엔비’는 30일까지 하늘에서 떨어지는 ‘밤’을 모으면 아이템을 선물하는 퀘스트를 진행한다.

    △엠게임(www.mgame.com)


  • ‘애니멀 워리어즈’에선 26일까지 송편을 모아 가방 확장 쿠폰, 스킬 초기화 쿠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게임 속 보름달 앞에서 찍은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아이템과 함께 이벤트 기간에 두 배의 경험치도 얻을 수 있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특별한 보물이 담긴 복륜함을 통해 진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귀혼’에선 귀신 들린 나무의 열매 시귀·조귀·이귀를 물리치고 얻은 감·대추·배를 알록달록한 추석빔으로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