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아이들은 저마다 생김새와 재능이 다릅니다. 아이의 재능은 곧 지능이다!”
미국 하버드대 교수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기획된 플레이뮤지엄은 국내 최초로 다중지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놀이체험전으로 꾸민 교육 체험전이다.
유럽의 놀이교육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본 전시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통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 = 지능’이 무엇인지 발견하는데 목적이 있다. 놀이 중 가장 흥미를 보이고 가장 성공리에 목적을 달성하는 분야가 바로 아이의 강점지능이다. 부모님들은 8가지 지능 중 우리 아이가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강점지능을 발견할 수 있어 아이의 지도에 도움된다.
세종문화회관에서 첫 전시 후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플레이뮤지엄은 오는 7월 2일부터 8월22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개최한다. 문의 063-270-8000
체험 포인트
하나, 다중지능 제대로 알기
기존의 IQ로만 한정되었던 ‘지능’의 한계를 깨고 사람의 지능은 8가지 영역으로 나누어져 각 지능이 모두 중요하며 또 서로 협력한다는 것에 중점을 둔 다중지능이론. 아이들 각각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인정하고 긍정적인 기회를 열어주는 이론이다. 교육관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는 다중지능에 대한 소개와 전시체험 속에서 8가지 지능과 전반의 정보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다.
둘, 잘 노는 아이가 공부도 잘한다! 한번에 즐기는 유럽식 놀이교육
플레이뮤지엄을 찾은 어린이는 신나게 놀기만 하면 된다. 자유롭게 펼쳐진 유럽의 원목체험물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과 흥미로운 체험으로 유럽식 놀이교육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셋, 아이의 강점지능을 찾아라
부모님과 선생님은 각 체험물에 표시된 8가지 지능 중 해당영역 지능에 관심을 기울이면 우리 아이의 흥미와 강점지능을 바로 찾을 수 있다. (문의 063-270-8000)
※뉴스와이어 기사 제공
내 아이의 강점지능을 찾아주는 플레이뮤지엄, 전주 한국소리문화의전당에서 8월22일까지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