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온라인 게임으로 열공, 성적 쑥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0.06.18 09:44
  • G러닝(Game Based Learning)은 게임의 ‘재미’ ‘몰입도’ 같은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학습적 요소를 게임에 적용한 것이다.

    한자와 영어를 비롯해 최근에는 수학,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복잡한 개념들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용 게임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어 계획적으로 이용하면 선행학습에도 적격이라는 평가다. G러닝으로 학습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한다.

    한자마루는 온라인 한자 학습 게임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형식을 그대로 적용하여 한자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쉽게 한자와 친숙해질 수 있다. 한자급수 시험별로 학습이 가능한 ‘급수정복세트’를 활용하면 8급에서 4급까지 원하는 급수 과정도 대비가 가능하다.

    아리수국어탐정은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위한 국어 어휘력 및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학습 게임이다. 기초, 기본, 학습 어휘를 포함한 13,000여 어휘를 동음이의어 및 다의어 퀴즈, 어휘 연상 퀴즈, 한글 맞춤법 맞추기 등을 통해 습득할 수 있다. 초등 1~3학년 국어 교과 및 타 교과의 내용을 게임에 반영하여 교과과정과의 연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엘지사이언스랜드는 청소년 대상 과학 정보 통합 서비스로 과학 정보를 총망라한 종합 포털 기능을 제공한다. 과학 실험 동영상, 플래시 실험 영상 등 일상에선 하기 어려운 여러 과학 실험을 간접적으로 체험 할 수 있고 과학송, 과학게임, 퀴즈, 만화 등으로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애니매쓰는 초등 1~3학년 수학 과정인 사칙연산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다. 특히 공식 원리와 문제 풀이를 움직임을 통한 애니메이션으로 시각화하여 각 수의 관계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애니매쓰에서 제공하는 사칙연산 문제는 무제한으로 풀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받아 인쇄하여 스스로 학습에도 활용 가능하다.  

    재미나라 파닉스온라인은 만 5세에서 초등 저학년에 이르는 연령대의 파닉스 학습 사이트이다. 영어의 기초인 알파벳을 습득하는 데 유용하도록 노래와 춤으로 알파벳을 익히는 챈트,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게임, 재미있는 동화로 배운 내용을 읽어보는 스토리 북, 마우스로 직접 알파벳을 써보는 스크리블 등 각 11개 단계를 가진 학습 툴로 구성되어 영어를 처음 배우는 학습자의 흥미를 높였다.

    한자마루를 개발한 에듀플로 박광세 대표는 “초기 영어나 한자 등 어학영역에서 강세를 보였던 G러닝이 최근에는 과학, 수학, 국어 등 전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이제 게임 활용 학습 G러닝은 어학은 물론 유아와 초등 저학년의 교과 선행 학습에 있어 초기 학습 흥미 유발과 동영상, 이미지, 소리 등 다양한 미디어를 제공하는 인터넷을 통해 생생한 학습을 가능하게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  

  • ※ 한자마루 기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