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잖아요, 선생님!] "어떻게 하면 남자친구가 생길까요?"
남미숙 선생님(서울 동의초등 교감·교육학 박사)
기사입력 2010.01.29 09:46
  • Q 오늘 정말 속상한 일이 있었어요. 친한친구와 같이 방학 숙제를 하러 과학전시관에 가기로 약속했는데, 오늘 그 친구가 다른친구하고 가기로 했다는 거예요. 알고 보니 남자아이 둘하고 내 친구, 또 다른 여자아이 이렇게 4명이 가기로 했대요. 약속을 어긴 친구가 밉기도 하지만 남자친구와 함께 과제를 하러 가는 친구가 부러워요. 남자아이들에게 별로 인기가 없는 나, 나도 남자친구가 생겼으면 좋겠어요.

    A ① 와! 정말 속상한 일이지요

    약속을 어기고 다른 친구들하고 가는 친구를 보면서 미운 감정보다도 부러운 감정이 앞서다니 정말 마음이 넓은 편이군요.“ 안 돼. 나랑 먼저 약속했잖아”하면서 막아섰을 수도 있을텐데…. 그런데 이렇게 마음이 넓은 친구가 왜 남자아이들에게는 인기가 없는 걸까? 속상하다고 방에만 들어앉아 있지 말고 남자친구를 만들 전략을 세워 볼까요?

    ② 첫 번째 인기 비결- 예쁜 얼굴 만들기

    남자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친구? 물론 예쁘게 생긴 여자아이들이 인기가 많아요. 얼마 전에 강아지를 대상으로 실험을 했는데 강아지조차도 예쁘게 생긴 강아지 주변에만 모여들고 못생긴 강아지 옆에는 가지를 않더라고요. 그럼 나를 예쁘게 만들면 되지요.성형수술? 아니에요. 실험 결과 사람들이 끌리는 가장 예쁜 얼굴은 웃는 얼굴이었어요. 웃는 얼굴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거울’이에요. 전화기 옆에 거울을 두세요. 거울에‘웃으면서 전화를 받는다’ 라고 쓰고 예쁘게 웃는 연예인 사진을 붙이세요. 휴대폰을 사용할 때도 무조건 거울 앞으로뛰어가 전화를 받으세요. 거울을 보면서 거기에 붙여둔 연예인처럼 웃는 표정으로 말해 보세요.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의 내 표정을 볼 수 있기때문에 더 연습이 잘된답니다.

    ③ 두 번째 인기 비결- 친절하고 상냥하기

    ‘마음이 고와야 진짜 미인이다.’마음까지는 모르겠지만 친절하고 상냥한 사람에게 더 끌리는 것은 사실이에요. 친절과 상냥. 이것도 연습을 통해서 가능하답니다. 인사하기부터 시작하세요. 하루에 열 번, 만나는 사람에게“안녕? 오늘 더 예뻐 보이네”라고 인사를 해 보세요. 자기전에 오늘 몇 명에게 인사를 했나? 돌아보고 부족한 횟수는 거울을 보면서 나에게 웃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