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정시모집] 한양대 가군 일반전형 합격자 172명 발표… 국내 대학 중 가장 빨라
박기석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7.01.06 11:04
  • 한양대학교(총장 이영무)가 정시모집 가군 합격자 일부를 오늘(6일) 오전 9시에 공개했다. 수험생은 한양대 입학처 홈페이지(go.hanyang.ac.kr)에서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양대는 2017학년도 정시모집을 실시하는 국내 대학 중 가장 먼저 합격자를 발표했다.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마감한 지 이틀 만이다. 예정된 합격자 발표일보다 사흘을 앞당겼다.

    발표된 합격자는 가군 모집인원의 일부인 172명으로 수능 성적(100%)만으로 선발됐다.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 서류평가, 실기고사 등 전형요소가 복잡하지 않았기 때문에 빠르게 합격자가 공개됐다. 국중대 입학처 입학총괄팀장은 “합격을 기다리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마음을 생각해 최대한 빠르게 합격자를 발표했다”며 “한양대 입시의 기본 방향인 수요자 중심 원칙을 이행하려고 노력한 결과”라고 했다.

    한양대 정시 가군 최초 합격자는 4년간 반액(50%) 장학금을 받는다. 특성화학과인 다이아몬드7학과에 합격한 모든 수험생은 4년간 전액(100%) 장학금을 받는다.

    한편 가군의 예체능계열 및 특별전형, 나군 합격자 발표는 오는 2월 1일로 예정돼 있다. 국 입학총괄팀장은 “실기고사 등 전형이 마무리되는 대로 최대한 빨리 합격자를 발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2017학년도 정시모집 전체 경쟁률 현황>
  • 한양대 제공
    ▲ 한양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