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구로구청과 ‘2017 대입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 개최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11.30 11:12
  • 비상교육은 내달 14일 오후7시부터 구로구 가마산로에 위치한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구로구청과 함께하는 ‘2017학년도 대입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채점 결과 분석 ▲정시모집 주요 대학 인기학과 합격선 예측 ▲정시모집 군별 합격 지원 전략 제시 등의 순서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은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실장이 맡는다. 이치우 실장은 “올해 수능은 예상보다 어렵게 출제돼 가채점 결과 평소 모의고사보다 영역별로 2~3문항 정도씩 더 틀린 것으로 분석됐다”며 “수능은 상대평가인 만큼 원점수보다 표준점수, 백분위 성적으로 상대 지표들을 점검하고, 목표 대학의 수능 영역별 반영비율과 가산점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해 자신의 영역별 성적 유불리를 판단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수험생이나 학부모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행사 당일 1시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이날 참석자 전원에게는 2017학년도 대입 정시 전략 자료집과 배치표가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비상교육과 구로구청은 지난 2012년 ‘구로구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여 구민들의 교육 환경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