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새 학기 학습 돕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마련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11.30 11:08
  •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새 학기를 준비하는 초∙중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 회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사와 세계사 전체 흐름을 살피는 역사 통사 프로그램 ▲교과 문학 프로그램 ▲예비 초등과 중등생을 위한 통합 독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역사 통사 프로그램은 시대별 생활사와 주요 사건 등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초등학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사 뛰어넘기’와 ‘역사쏙쏙 논술통통: 한국사편’ 등이다. 중학생의 경우, 지도 및 사료 분석, 역사 토론 활동을 통해 한국사에 대한 시공간적 이해 폭과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한국사覽(람)’을 추천한다. 중등 세계사에 대비하고 싶다면 ‘세계사 뛰어넘기’와 ‘역사쏙쏙 논술통통:세계사편’을 선택해도 좋다.

    교과서 수록 작품을 다각적으로 감상하는 교과 문학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예비 중등 프로그램인 ‘소통과 교감’은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국내∙외 단편소설을 주제별로 읽은 후 인물과 사건, 시대적 배경에 따라 심층 분석해 볼 수 있다. 예비 고등을 위한 ‘교과 문학 맥잡기’도 교과서에 실린 한국 단편 소설과 관련 비문학 자료 독해, 통합 논술 활동 등으로 내신과 대입 논술에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테마별 통합 독서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예비 초등 프로그램은 학교 생활 관련 필독서를 읽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글 감각을 익힐 수 있는 놀이 활동과 통합교과 관련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을 통해 기초 학습 역량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예비 중등은 진로 탐색을 테마로 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흥미 분야와 성격 유형, 희망 진로 등을 파악해, 진로에 대한 자기주도적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세한 사항은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