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세종지역 14개 전문대학, “꼼꼼히 체크하자”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09.06 10:20
  • 2017학년도 대전·충청·세종지역 14개 전문대학 수시1차 원서접수가 8일부터 시작한다. 대전·충청·세종지역 14개 전문대학(대덕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우송정보대학, 강동대학교, 충북도립대학,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청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신성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 연암대학교, 혜전대학교)의 수시 1차 접수기간은 8일부터 29일까지다.

    이들 대학에 지원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대학별 면접(실기)시험 일정을 꼼꼼히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대다수 대학들이 주말에 면접(실기)시험을 실시해 시험 날짜가 겹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수험생들은 대학별 면접일자를 미리 확인해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 학교별로 일정이 겹치는 날이 많아 실질 경쟁률이 낮아질 수 있다. 이를 대비한 입시 전략을 짜는 것도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자세한 입학전형에 대한 내용은 각 대학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웨이어플라이는 29일까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동모집요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웨이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전·충청·세종지역 14개 전문대학 공동모집요강 전문을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