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대사관 교육국 주최 ‘호주 지역별 유학 기관 6’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08.08 14:36
  • 주한호주대사관 무역투자대표부 교육국(이하 ‘호주대사관’)은 해외 유학과 연수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호주 각 지역별 명문 교육기관을 소개하는 ‘Study in Australia-지역별 교육기관 탐방 특집’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호주대사관은 이날 공식 블로그(studyinaustralia.tistory.com)를 통해 6개 지역의 대표 교육기관을 소개하는 시리즈를 기획했다. 내달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집에는 ▲시드니대학교 ▲퀸즈랜드대학교 ▲RMIT대학교 등 3개 명문대학교와 ▲남호주교육청-공립 초∙중∙고등학교 ▲애들레이드 주정부 ▲노던테리토리 주정부 등 3개 주정부가 직접 참여한다. 

    이번 특집은 총 18회간 게재되며 ▲직업 전문 과정 ▲전문직 특화 학과로의 진학 프로그램 ▲조기유학 프로그램 등 각 교육기관이 엄선한 유망 학과와 프로그램을 심층적으로 소개한다. 또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직접 구성한 진학 준비과정, 졸업 후 진로 등의 생생한 정보도 수록될 예정이다.

    이해림 호주대사관 상무관은 “해외 유학과 연수에 관심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호주를 떠올려 봤을 것”이라며 “호주 각 지역의 대표 교육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더 많은 한국 학생들이 호주에서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특집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호주대사관은 특집 게재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취업 관련 커뮤니티 ‘스펙업’에서 8일부터 4주 간 이번 탐방 특집 콘텐츠를 가장 많이 공유한 참가자에게 호주 관련 아이템을 제공하는 ‘호주 유학 고민 꿀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소개된 교육기관 중 가장 관심 있는 곳에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연계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