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이번 주 외고·과고 ‘입학설명회’ 잇따라 연다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6.06.14 17:18
  • 외국어고와 과학고 등이 이번 주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잇따라 갖는다. 각 설명회에서는 학교소개와 교육과정·입학전형 안내, 입학전형 준비요령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부산일과학고 신입생 입학설명회는 14~15일 오후4시부터 오후6시까지 교내 대강당에서 열린다. 14일은 남부·북부·동래교육지원청 소속 학교의 희망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15일에는 서부·해운대교육지원청 소속 학교의 희망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차수를 변경해 참석 가능하다. 부산일과학고 관계자는 “주차공간이 협소해 차량보다는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제주과학고 입학설명회는 ▲14일 한경·한림·애월 한수풀도서관 평생학습실 ▲16일 서귀포시·남원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강당 ▲21일 대정·안덕 송악도서관 평생학습실 ▲23일 제주시·조천 제주교육박물관 뮤지엄극장 등에서 모두 오후4시부터 오후5시까지 열린다. 제주과학고 관계자는 “23일 열리는 제주교육박물관은 주차장 시설이 매우 협소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7일에는 오후2시부터 교내 강당에서 ‘중학교 교감 및 진학담당부장 초청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외고는 17일 오후7시부터 오후8시반까지 교내 1층 비전홀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갖는다. 서울외고는 지난달 20일 열린 1차 설명회에서 듣지 못한 추가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학교소개 ▲교육과정 ▲입학전형 ▲입학전형 준비요령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사전 예약 없이 설명회 시작 1시간 전부터 입장할 수 있다. 주차는 교내 운동장을 이용하면 된다.

    경남과학고는 18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학부모 초청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오전10시부터 정오까지는 마산·창원지역, 오후2시부터 오후4시까지는 진해·김해·밀양·양산·창녕지역으로 나눠 진행한다. 장소는 교내 4층 소강당에서 이뤄지며,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다. 주차는 경남과학고 주변이나 영재교육원 앞, 유아교육원 주차장, 경남과학교육원 주차장 등을 이용하면 된다. 경남과학고 관계자는 “설명회장 규모(294석)를 고려해 가급적 지정된 일정에 참석을 부탁드린다”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지정 시간대 외에도 참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대일외고 역시 18일 ‘2017 신입생전형 입학설명회’를 연다. 오전 10시부터 교내 어학관 5층 다산홀에서 진행된다. 대일외고 관계자는 “종전 설명회와 달리 본교 운동장에 주차가 불가하다”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권장하며, 주차 시에는 서경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