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6월 모평 직후 大入 레이스 본격 돌입… 입시 설명회서 ‘전략’ 찾아라!
김재현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6.06.02 16:11
  • 6월 전국연합학력평가(6월 모의평가) 직후 주요 입시 기관들이 잇따라 ‘대입(大入) 설명회’를 연다. 6월 모의평가로 본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출제 방향과 학습법, 2016학년도 대학별 입시 결과 공개에 따른 대입 전략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전망이다.

    종로학원은 3일 오후 2시 서울 한양대 체육관에서 ‘종로학원 2017 대학입시 긴급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선 대학별 전년도 입시 결과, 대학 프라임(산업 연계 교육 활성화 선도 대학) 사업 선정에 따른 입시 변화 등 달라진 주요 내용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대응 전략을 제시한다. 연사는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 오종운 종로학원하늘교육 평가이사 등이다. 6일부터는 경기(평촌)·대전·광주·대구·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도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종로학원 홈페이지(www.jongro.co.kr)에서 하면 된다.

    스카이에듀도 같은 날 오후 7시 서울 코엑스 오라토리움에서 ‘2017 수시 VS 정시 합격 전략 설명회’를 연다. 2017학년도 수시와 정시 전형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과 지원 방향에 대해 다루고, 6월 모의평가의 출제 경향과 결과를 분석해 효과적인 과목별 학습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후 15일까지 대구·광주·일산·인천·수원·대전·부산·분당·평촌 등을 순회하며 설명회를 진행한다. 마이크는 정용관 총원장, 최승해 입시연구소장, 이근갑(국어)·삽자루(수학) 강사 등이 잡는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skyedu.com)에서 할 수 있다.

    이투스교육은 4일 오후 2시 서울 코엑스 신관 3층 D홀에서 ‘6월 모의평가 분석 및 입시 전략 설명회’를 갖는다. 변화된 2017 수능의 첫 모의평가인 6월 모의평가를 집중 분석할 예정이다. 이투스교육의 영역별 대표강사가 연사로 나선다. 설명회 사전 예약은 이투스 홈페이지(go3.etoos.com/report/speech/)에서 받는다.

    디지털대성이 운영하는 대성마이맥과 비상에듀도 4일 오후 2시 서울 한양대 체육관에서 ‘2017 대입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박광일(국어), 한석원(수학) 등 대성마이맥 대표 강사들이 6월 모의평가를 분석하고 2017 수능 영역별 학습 전략도 제시한다. 사전 예약은 대성마이맥(www.mimacstudy.com) 또는 비상에듀(www.visangedu.com)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