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13일 오후 광주교육대학교 풍향문화관에서 열린 학부모 대상 ‘2016년 진로아카데미’ 행사에 참석해행복한 꿈&끼 만들기’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했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날 특강에서 급변하는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자녀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교육의 중요성과 자녀들의 진로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부모님들의 진로교육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시교육청에서는 꿈과 끼를 키워가는 진로교육 추진을 통해 자녀들의 올바른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적인 연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학부모 진로아카데미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2016 진로아카데미는 4월 29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8월 12일까지 총 8회로 진행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광주교대 풍향문화관에서 다양한 분야의 진로・진학 전문가 및 권위자를 초청하여 진행할 예정”이라며 “개강식에는 10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우리지역 학부모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진로아카데미 외에도 진로․진학 관련 다양한 설명회를 마련해 학부모들에 진로·진학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선에듀]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학부모 대상 '2016 진로아카데미'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