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질 높은 SAT∙ACT 교육, 국내 최저 수강료⋯ 인터프렙의 성장비결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04.21 17:38
  • 인터프렙은 최저수강료와 탄탄한 시스템으로 2013년부터 SAT∙ACT 업계에서 1위에 오른 학원이다.정용조 경영지원실장은 "3, 4년 전만 해도 많은 SAT 학원이 여름 특강 월 수강료를 적게는 500만원에서 많게는 1000만원까지 책정했다"며 “현재는 많은 SAT학원들이 우리 학원을 비즈니스 모델로 삼아 수강료를 경쟁적으로 낮추고는 있지만 아직도 우리의 파격적인 수강료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며, 무엇보다 안정적 시스템 구축에 소홀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인터프렙의 이러한 성장비결은 과감한 재투자를 꼽았다. 정용조 실장은 “수강료를 기존 대비 1/3 정도 수준으로 인하하고 주 40만원대 정책을 고수하는 것에만 기인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과 강사 양성을 통한 과감한 재투자”라고 설명했다. 이는 지속적 매출 신장과 학생 만족이라는 선순환 구조로 이어졌고 결국 업계 1위 자리를 꿰차고 유지하는 동력이 됐다는 것이다.

    인터프렙은 현재도 여타 SAT∙ACT학원이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IT기술의 접목을 통해 일반 교육소비자들에게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재 출판 등을 통한 전통적인 학원시스템 구축에도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올해 4월에는 업계 최초로 라이브 온라인 강의 시스템을 갖추어 론칭했다. 16일에는 교보/반디엔루니스 등 전국 대형서점에 ‘리딩트레이너 for SAT/ACT Reading’을 출판했다.

    라이브 온라인 강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마리텔: 마이 리틀 텔레비전'처럼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대화형 수업이다.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오프라인 강의와 저렴한 온라인 강의의 장점을 접목한 것으로서 현재 해외 및 지방 학생을 위한 6월 SAT Ⅱ subject 시험 대비반이 진행되고 있다.

    국내 최초의 본격 SAT ACT 리딩 훈련법 교재인 ‘리딩트레이너 for SAT/ACT Reading’은 여타 문제/해설 구조의 일반적인 수험참고서 수준을 넘어 SAT/ACT 응시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Reading 영역을 접근하는 방법론과 그 훈련방식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다. 이미 지난해 인터프랩 여름특강에 참여한 8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효과가 검증된 책이라고 인터프렙 관계자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