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김현정 SH ISAIAH GROUP 대표, “한국 청년들, 알바정신 아닌 ‘CEO정신’ 심어라”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03.18 13:43
  • 청년실업률이 사상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거의 모든 국민들이 정부의 무능함을 탓하지만, 그것부터가 틀린 생각이라고 말하는 청년이 있다. 사단법인 글로벌미래지도자교육센터 이사장이자 청년AN재능나눔회장인 김현정 SH ISAIAH GROUP 대표는 “대한민국 청년은 부모님이나 국가에 기대기만 하는 나약한 정신을 버리고 자발적으로 나로부터 가장정신, 기업의 CEO정신, 불굴의 정신을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한국의 청년들에게 알바정신이 아닌 CEO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해왔다. 강의와 필기뿐만 아니라 김 대표 본인 100% 소유주인 주식회사 SH ISAIAH GROUP의 지분 45%를 청년들의 몫으로 돌리는 기부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업은 최근 말하는 수학책, 쌍방향 수학매니저 프로그램 등을 탑재한 수학교육사이트를 구축 중이다. 전세계 서버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회사와도 계약을 맺었다. 뉴질랜드의 10여 개 공립학교와 수학책 MOU를 맺은바 있어 화제가 된 바 있다.

    최근 실제적인 한국 청년살리기 운동을 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김 대표는 한국 청년들이 경쟁력 있는 교육 컨텐츠를 가지고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는 교육기업을 만들 수 있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 10년 전 EBS 수학 강사에서 현재 대한민국 청년 강사로 변신했다. 최근 상명대 등 각 대학 현장에서 명예성공특강을 해오며 ‘쓴소리 선생님’으로 유명해졌다. 김 대표가 활동하는 대학생단체는 강원도 산골의 청소년들에게 찾아가 꿈이 없는 청소년들과 게임도 하고 놀아주면서 수학무료과외 등 며칠간 머물며 봉사하고 있다. 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인증 사단법인 글로벌미래지도자교육센터로 활동하게 됐다. 현재 대학생들이 모여 진로토론, 국가정책토론, 봉사활동, 전국동아리 등을 활동하는 단체로 알려져 있다.

    사단법인 글로벌미래지도자교육센터(www.angelsedu.org)는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활동할 수 있다. 현재 수학교육사이트와 사이버 청년국회사이트를 구축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