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김현정 글로벌 미래지도자교육센터 이사장, “청년들과 봉사하며 국부창출 위한 교육사업 목표”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6.03.17 14:02
  • 2005년 9월호 월간교육잡지 ‘WISE'에서 ’꿈을 믿고 역전의 드라마를 펼쳐라’라는 주제와 ‘꿈 펼치기 교육 프로그램’을 키워드로 커버스토리를 장식했던 김현정 글로벌 미래지도자교육센터 이사장은 훗날 청년들과 함께 봉사하며 국가의 부를 창출하는 교육사업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한다.

    김현정 이사장은 현재 10만 명이 넘는 김 이사장의 제자라 칭하는 청년들이 SNS만으로 봉사활동이 있을 때마다 단번에 모여 기쁜 마음으로 활동에 임하고 있다. 이 같은 대학생 청년단체는 주로 강원도 정선과 같은 산골의 청소년들에게 찾아가 수학캠프 또는 비전캠프 등을 열고 며칠간 머물며 봉사하고 있다.

    김 이사장은 10년 전 EBS 수학 강사에서, 10년 후 대한민국 청년 강사로 변신했다. 최근에는 세계 청년들을 한국청년들이 선도해야 한다는 강의를 상명대 명예성공특강에서 펼치며 ITX의 투자를 받아 전세계의 서버를 가진 교육 사이트를 계약을 완료했다.

    사단법인 글로벌 미래지도자교육센터(www.angelsedu.org)는 향후 전세계 청년들과 청소년들이 사용할 획기적인 프로그램들로 내부에 구축돼 있다. 대한민국 청년들을 넘어 전세계 청년들까지 김 이사장이 이끌어 갈 교육 프로그램의 그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