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려면… “개인 성향에 맞는 학습전략 중요”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12.16 13:48
  • 겨울방학이 다가오고 있다. 겨울방학은 수험생들에게 자신의 위치에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좋은 기회이다. 특히 예비 고2나 고3에겐 목표대학으로 가는 초석임에 틀림없다. 그렇다면 이렇게 중요한 시기인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는 것이 좋을까? 이정근 이투스 24/7 기숙학원 부원장은 “개인 성향에 맞는 학습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획일적인 수업보단 부족한 면을 채울 수 있는 선택적 학습이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일 것”이라고 조언한다.

    이투스 24/7 기숙학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개인별 성향에 맞는 맞춤 윈터스쿨을 개강을 한다. 이투스 24/7의 첫번째 프로젝트인 윈터스쿨은 필수와 선택의 개인 맞춤식 지능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정근 부원장과 함께 이투스 24/7 기숙학원의 윈터 프로그램을 학습관리, 생활관리, 입시관리 측면에서 알아보자.

  • 이정근 이투스 24/7 기숙학원 부원장
    ▲ 이정근 이투스 24/7 기숙학원 부원장
    ◇학습관리
    첫째는 학습관리이다. 일단, 학습량 측면에서 보면 수학 필수 8시간과 선택 4과목 중 2과목 12시간을 선택해 인강과 현강을 조합했다. 학원 중심의 편성 및 수업에 끌려가는 기존의 수업방식에서 학습자가 소화 가능한 학습량을 조절하고 수험을 리딩하는 경제적인 학습을 할 수 있게 진행된다. 그리고 학습시간은 획일적인 표준 시간표가 아닌 개인 맞춤형 시간표를 학습전략담임과 같이 스케줄링 하게 된다. 그리고 학습전략담임 선생님과 개인별 학습량 체크 및 부족한 과목에 대한 올바른 학습 방향 제시 등 학습 전반에 관한 관리를 받게 된다. 특히 과목별 밸런스에 맞춰서 학습하는 방법과 하루의 공부량과 일주일치의 공부량을 알고 미리 계획을 세우는 방법 등은 매우 중요하다.

    ◇생활관리
    둘째, 생활관리이다. 지정된 시간에 기상해 하루를 시작하는 습관이야말로 수험생활의 시작이다. 방학동안 규칙적이고 질서 있는 생활을 하지 못하고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학습하는 것은 한계를 느끼게 된다. 일정한 시간에 학습을 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윈터스쿨을 통해 자신의 습관으로 만든다면 수험생활에 더욱 자신감이 붙을 것이다. 이투스 24/7 기숙학원은 독서실과 강의실을 분리해서 생활을 하고 학원 생활 수칙을 위반하였을 땐 벌점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최적의 학습 분위기는 자연스럽게 형성될 것이다. 관리의 시작은 선생님들의 진정성으로부터 나오는 것임을 이투스 24/7 기숙학원 강사들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입시관리
    셋째, 입시관리이다.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많은 신조어를 창출하면서 불수능이라고 불릴 정도로 수험생들에게 체감 난이도가 높았다. 이런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서 성공하려면 발 빠르게 입시 전략을 세워야 한다. 학생에게 유리한 전형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수시전형 중 학생부 교과나 학생부 종합전형 그리고 논술 전형 및 실기전형이 유리한지 혹은 정시의 수능위주가 유리한지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낭패를 보기 마련이다. 하지만 수시든 정시든 결국은 수능이 기본이 되어야 함은 잊어서는 안 된다.

    이투스 24/7 기숙학원은 정밀한 데이터 분석과 다년간의 축적된 입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 입시 컨설턴트와 학습전략 담임선생님과 개별상담을 통해 자신의 계열과 학생 개인의 성적대에 맞는 학습 및 입시 전략을 세우게 된다. 입시 및 개인의 성적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학생 본인의 최대한의 강점을 발휘해 최적화된 전략을 만들게 된다. 또한 윈터스쿨 퇴소 후에도 학생의 학습코칭 및 입시 지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윈터스쿨에서 많은 것을 배우겠지만 학습에 대한 올바른 습관만큼은 꼭 배우고 갔으면 한다. 습관이 목표대학으로 가는 하나의 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