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언프리티 수능 스타, 타이미의 '2016 수능 응원 메세지' 반응 뜨거워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11.09 10:03
  • 언프리티 랩스타의 실력파 여성 랩퍼 타이미와 차길영 수학인강 강사가 공개한 ‘2016 수능응원가’가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2016 수능응원가 뮤직비디오는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 강사와 함께 타이미의 ‘꽃(Super Flower)’을 편곡해 제작됐다.

    타이미와 차길영 강사는 “끝까지 달려 만약 또 쓰러진다면 정답은 다시 일어나는 것 다른 답은 다 틀렸어”, “난 두렵지 않아, 비바람에도 다시 일어나. 이것 봐 난 해낸다니까 뿌리내리고 다시 피어나” 등의 노래 가사를 함께 부르며 수험생들이 끝까지 좌절하지 않고 힘을 낼 수 있도록 진솔한 마음을 전달했다.

    수능응원 뮤직비디오에서는 Mnet ‘언프리티 랩스타’를 떠올리게 하는 ‘언프리티 수능 스타’ 배너와 ‘수능 대박’, ‘합격 기원’ 등의 수능 응원 피켓 등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학생들의 목소리가 담긴 인터뷰 영상이 많은 수험생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평이다.

    타이미는 “‘언프리타 랩스타’에서의 랩 배틀과 ‘쇼미더머니 3’에서의 디스전 등 긴장되는 상황을 많이 이겨내야 했다”며 “긴장을 푸는 노하우로 우선 심호흡을 먼저 하고, 스트레칭을 해주면 육체적으로 긴장이 풀리면서 마음도 편해지는 효과가 있는 것 같다”고 조언했다.

    덧붙여 “긴장을 이겨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모두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잘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잘 보셨으면 좋겠다”고 진심 어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