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추석에도 붐비는 대치동 학원가… “학원서 수능·논술 공부 올인”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9.25 16:26

[추석 앞둔 대치동 학원가 풍경]

  •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왔지만, 사교육 1번지 ‘대치동 학원가’에는 추석의 넉넉함 대신 ‘비장함’이 감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50일도 채 남지 않아서다. 늦은 저녁에도 한티역에서 은마사거리에 이르는 대치동 학원가에는 수험생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추석 연휴인 26일부터 29일까지 수험생 대부분은 학원에서 준비한 추석 단기 특강이나 보충 수업 등을 듣느라 쉴 틈이 없다.

    대치동 학원가에서 만난 학생들은 “수능을 앞두고는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이다. 서울 세종고 3학년 신유정(19) 양은 “올해 추석은 가족과 보내기보다는 학원에서 입시에 올인할 예정”이라며 “수능 전 유일한 연휴여서 (수능 공부에만 매진할 수 있는)소중한 시간으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숙명여고 3학년 김모(19)양 역시 “곧 있을 수시 논술고사 준비로 여유로운 추석을 보내기는 어렵다”며 “친구들도 모두 학원에서 공부한다는데, 나만 쉴 수는 없다”고 쓴웃음을 지었다.

    학부모 반응도 수험생과 다르지 않다. 수험생 자녀를 학원 앞에 내려주고 귀가 중이던 학부모 지모(48·여)씨는 “지금까지 학교로, 학원으로, 입시설명회로, 나와 아이가 쉼없이 달려왔다”며 “조금만 더 고생하면 되는데 추석이라고 해서 뭐가 다르겠냐”고 말했다.

    한편 입시 전문가들은 “이번 추석 연휴가 수능을 앞둔 수험생에게는 성적을 굳힐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한다.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은 “수시 원서 접수가 끝나고 대학별고사만 남은 시점에서는 지원 대학에 맞춰 입시를 준비해야 한다”며 “추석 연휴에 다양한 논술 특강 등을 찾아 듣고,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최종 마무리 학습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남 소장은 이어 “수능까지 50일도 남지 않은 데다 올해도 ‘쉬운 수능’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는, 새로운 내용을 학습하고 난도 있는 문제를 풀기보다는 연휴를 이용해 그 동안 공부한 내용을 재점검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오종운 종로학원하늘교육 평가이사 역시 “아직은 수험생에게 수능 공부를 마무리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남았다”며 “추석 연휴에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해야 할 것”이라고 충고했다.

    대입 전문 학원들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추석 특강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메가스터디는 추석 연휴 집중학습을 지원하는 ‘추석 특강’을 홈페이지(www.megastudy.net)에서 서비스 중이다. 추석 특강은 오는 29일까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 시작일로부터 20일 동안 들을 수 있다. 한편, 메가스터디는 수험생 학습을 돕고자 추석 연휴에도 휴무 없이 평소와 동일하게 고객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종로학원은 추석 연휴에 영어·사회탐구·과학탐구 강좌와 연세대·건국대·동국대 수시 논술 추석 특강을 개설한다. 이 특강은 종로학원생을 포함, 전국  고 3 재학생이나 재수생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그 외 연세대, 서울시립대, 건국대, 동국대, 홍익대, 한양대(에), 가톨릭대, 경기대 등 수능 전 논술고사를 실시하는 대학별 논술 특강도 현재 접수 중이다. 대학별 논술 특강 역시 추석에도 수업이 진행된다.

  • 스카이에듀는 추석을 맞아 수능 대비 수학 특강을 무료로 제공하고, 해당 강좌의 교재를 반값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 추석맞이 이벤트는 50여일 남은 수능에서 ‘역전’을 이루고 싶은 수험생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7일 간 수학 ‘개념완성반’, ‘문제풀이반’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해당 강좌 교재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시행되며, 스카이에듀 홈페이지(www.skyedu.com)에서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