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교육부, '교육기부&방과후학교 박람회' 개최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9.17 10:36
  • 기업, 공공기관 등의 우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과 연계하고 홍보하기 위한 박람회가 열린다.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와 한국교육개발원 주최로 17일부터 20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교육기부&방과후학교 박람회'를 개최한다.

    '교육기부 홍보관'에는 교육부와 교육기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 185개 기관이 참여해 각 기관별 부스에서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람회장은 학생, 학부모 등 관람객이 이해하기 쉽고 접근이 편리하도록 보건·안전, 창업·경제, 인문사회, 스포츠·레저 등 주제에 따라 8부문으로 나뉜다.

    또 한비야, 나승연 등의 인사들이 진행하는 토크콘서트 '드림 멘토스', 대학생 교육기부단의 자유토론 강연대회 '유니도프 아레나', 아시아나항공의 '조종사·승무원 직업특강' 등 다양한 강연과 공연도 진행된다.

    '방과후학교 홍보관'에서는 방과후학교대상 수상학교와 연구학교의 프로그램을 주제별로 나눠 전시한 주제관, 정책을 소개하는 정책관, 전통놀이·3D프린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운영한다.

    첫날에는 개막식에 이어 방과후학교대상 시상식이 열리며, 시·도교육청 담당자가 방과후학교 현안을 논의하고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협의회와 '방과후학교 발전 과정과 미래 탐색'을 주제로 정책포럼이 개최된다.

    김재춘 교육부 차관은 “이번 박람회에 많은 기업과 민간기관들이 다양하고 우수한 진로탐색・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고 키울 수 있는 행복한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인재를 길러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람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세부내용 및 프로그램 정보는 박람회 홈페이지(donation2015.com 또는 afterschool.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