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고려대, ‘2015 채용박람회’ 개최… 200여개 국내외 기업 부스 마련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8.31 16:12
  • 고려대학교는 “내달 1일부터 3일간 교내 화정체육관에서 채용박람회(2015 Career Odyssey Festival)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약 200여 개의 국내외 기업이 참가하며,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이 진행된다.

    이 기간에는 기업상담부스 외에 이력서 사진촬영부스와 자기소개서 클리닉 부스 등 이벤트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대학교로서는 가장 큰 규모로 2015 하반기 공채에서 재학생 및 졸업생을 모집하는 CJ, GS, LG, LS, SK, 두산, 롯데, 삼성, 이랜드, 일진, 코오롱, 현대자동차, 포스코, 효성 등 국내 대기업 계열사 및 우수기업들이 참가해 현장에서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하쿠호도 그룹, 워크인재팬, 글로벌터치코리아 등 일본기업이 해외에서 직접 고려대 학생들을 채용하기 위해 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국방과학연구소, 한국항공우주산업, 한국동서발전 등 국내 공기업과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한국아스텔라스제약 등 국내 외국계기업도 참가해 채용박람회가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SK텔레콤에서 주관하는 T-다이렉트 인터뷰 솔루션(모바일 앱을 통한 이력서 송부 가능) 도입을 위한 전용관이 마련돼 운영된다. 

    고려대는 “학생들이 참가하는 데 용이할 수 있도록 행사기간 중 셔틀버스도 추가 배치해 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