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MOU 체결 ‘예림당-종로학원하늘교육’ 학습지 및 학원 사업 구체화 中
박지혜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8.27 14:24

  • 지난 17일 초등학생을 타깃으로 하는 과학·수학 특화학원 설립 제휴 협약을 체결한 아동도서전문출판기업 예림당과 입시전문업체 종로학원하늘교육은 학원 부지 선정, 학습만화 ‘Why? 시리즈’를 활용한 커리큘럼 및 학습지 개발, 사업설명회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구체적 사업안을 계획 중이다.

    6500만부라는 국내 단행본 출판 시장의 최고 판매 기록을 보유한 학습만화 ‘Why? 시리즈’를 출간해 온 예림당과 51년 전통의 대입재수학원 종로학원과 유아, 초중고 학습지사업 및 학원사업을 하는 하늘교육으로 이루어진 종로학원하늘교육의 만남으로 양사는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로학원하늘교육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초등학생 전문 학원으로의 영역을 확대하는 교육사업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출판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커리큘럼 개발로 정체돼 있는 출판 사업을 다시 활성화시킬 전망”이라며 “향후 프랜차이즈 사업으로까지 확대하는 등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 구체적 계획안을 구성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나성훈 예림당 대표이사는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는 종로학원의 노하우로 개발되는 ‘Why? 시리즈’ 커리큘럼은 새로운 교육 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며, 예림당의 또 다른 성장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방문교육 사업을 하는 하늘교육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Why? 시리즈’의 판매를 통해 매출 증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