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23일 오후2시부터 3시간동안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전형의 핵심요소인 ‘자기소개서 작성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현직 교사가 자기소개서 작성사례를 중심으로 작성요령을 강의하고, 현직 대학입학사정관이 자기소개서 평가기준 설명 등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에 관한 핵심내용을 안내한다.
특히, 강의 후 입학사정관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수험생, 학부모, 진학담당교원의 자기소개서에 관한 궁금증을 현장에서 함께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설명회는 고등학교 1개교 당 4명을 기준으로 학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것으로 진행되며, 참석한 학부모와 수험생에게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관한 현직교사와 입학사정관의 설명 자료집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에 개발한 자료집은 서울시내 고등학교 3학년 교사에게도 제공해 수험생의 진학지도에 활용하게 된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수시전형 서류작성에 대한 고민을 공교육에서 책임지고 해결해, 사교육비 감소와 함께 자기소개서 표절 등에 의한 수험생의 불이익을 줄이는 효과까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선에듀] 서울시교육청, 23일 숭실대서 ‘자기소개서 작성 설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