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부산대 기계공학부, '고교생 진로탐색 체험교실' 운영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8.13 15:36
  • 부산대학교는 “11일부터 3일간 교내 제11공학관 및 본관 대회의실에서 기계공학부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가 주관한 고교생 진로체험교실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 체험교실은 행사기간 중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 학부 실험실습시설 견학 및 체험, 설명회와 실습을 통한 전공 교과과정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부산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와 기계공학부는 지난달 20일부터 7일간 동남권 고교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30명의 학생들을 선발됐다.

    참가학생들은 설계 프로그램인 Rro/E를 이용한 3차원 부품 모델링으로 로봇 부품을 설계해 3D 프린터로 출력하는 과정을 체험했다. 마이컴(마이크로컴퓨터) 입출력 제어와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이틀에 걸쳐 탐사로봇 ’월 팔로워(Wall Follower, 벽 따라가는 로봇)‘ 제작 실습도 진행했다. 마지막 날에는 탐사로봇 대회를 개최하는 등 그간 막연하게 가졌던 기계공학부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관심을 더욱 키우는 계기를 가졌다.

    박원규 학부장은 “기계공학부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대학 입학 후 학습하게 될 전공 관련 교육과정을 소개,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가진 막연한 꿈을 구체화시키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는 첫 시행으로 부산·경남 고교생들만 참가했지만, 앞으로는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을 이용해 전국의 고교생을 대상으로 확대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