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교육청은 “7일 오후2시부터 오후5시30분까지 창원KBS홀에서 수시모집에 지원할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수시모집 대비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대면 상담’은 일요일을 제외한 10일부터 22일까지 12일간 도교육청 별관 1층 대입정보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 손국석 강사(대학진학전문위원단 회장·대교협 대표강사 ·진해고 교사)는 ‘2016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의 이해’라는 주제로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이 2016학년도 대입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 강의를 갖는다.
김철만 강사(대학진학전문위원단 연수기획팀장·대교협 대표강사·마산용마고 교사)는 ‘2016학년도 대입 전형요강 분석을 통한 대학별 지원전략’이라는 주제로, 수험생들이 지원할 대학에 대한 심층 정보와 학생 맞춤식 수시 지원이 가능하도록 사례를 통한 대학별 지원 전략을 강의한다.
또 김종승 강사(대학진학전문위원단 진학기획팀장·대교협 대표강사·진해여고 교사)는 ‘2016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이 대비의 실제’라는 주제로 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을 분석해 종합전형에 지원할 수험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요약정리해 종합전형에 대한 심층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제도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이 있는 수험생들과 학부모에게 수시모집 관련 최신정보를 제공한다. 교사·학부모·학생이 함께 학생 진로 맞춤형 수시 지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면 상담은 대학진학전문위원단, 진학상담 경험교사 40명이 교대로 배치된다. 학생부위주(교과·종합)전형, 논술전형 등 학생들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전형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학생 맞춤형 대입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상담시간은 월~금요일(오후 4~9시), 공휴일 및 토요일(오전 9~오후 5시)에 각각 열린다.
대면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경남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jinro.gnedu.net)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해야 하며, 온라인 신청 기간은 20일까지이다.
상담은 신청 수험생과 학부모가 직접 센터로 내방해 대면 상담으로 이뤄진다.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상담을 원하는 학생은 상담 당일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 별도 자료를 지참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안병학 경남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사교육 대입 컨설팅 비용 감소하고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적극적 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성을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선에듀] 경남교육청, 7일 ‘대입 수시모집 대비 설명회 및 대면 상담’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