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개 이공계특성화대학(DGIST, GIST대학, KAIST, 포스텍, UNIST)이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지역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4일 부산교육연구정보원 2층 대강당에서 학부모․학생․교사를 대상으로 이공계 특성화 대학교 초청 입시 설명회를 1, 2부로 나누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이공계 특성화 5개 대학교(DGIST, GIST, KAIST, POSTECH, UNIST)을 초청해 2016학년도 입시 변화에 대한 진학 전략을 수립하고 대응 전략을 소개한다.
1부는 각 대학에서 학교 소개와 입시 전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2부에는 각 대학별 개별 입시 상담으로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가 희망하는 대학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11일에는 학부모․학생․교사를 대상으로 ‘2016 대입 대비 서울 지역 주요 3개 대학교(고려대학교, 서강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초청 입시 설명회’가 부산교육연구정보원 2층 대강당에서 실시된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이공계 특성화 대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대학 전형 요소별 진학 정보를 통해 학습 전략을 수립하고 맞춤식 진학 상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구 이공계특성화 대학교 입시 설명회는 대구시 교육청 강당에서 25일 개최된다. 서울은 6월 9일 서울 보성고 강당에서, 광주는 6월 13일 GIST대학 오룡관에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제주는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6월 27일에 열린다.
[조선에듀] 2016대입 대비 5개 이공계특성화 대학교 초청 입시 설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