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성적이 발표됐다. 수능 만점자가 속출했으며 특히 수학 B형은 역대 수능 가장 높은 만점자 비율인 4.3%를 기록하면서 4%인 1등급컷을 넘게 돼 한 문제만 틀려도 2등급이 돼 혼란을 예고했다. 물수능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지만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측은 수학을 쉽게 출제해서 수포자(수학 포기자)를 줄여야 한다는 사회적인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어쩔 수 없었단 입장이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한다면 수학은 앞으로의 수능에서도 쉽게 출제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결국 수학이 어렵다고 수학을 포기하는 것은 수능을 포기하는 것과 같은 결과를 낳을 수 있다. 수학이 쉽게 출제될수록 수학에 집중해야 수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SN독학기숙학원이 새로운 유형의 겨울방학캠프를 선보여 화제다. 이른바 수포자 프로젝트 겨울캠프다. 수포자란 “수학을 포기한 사람”이라는 신조어이다. 이에 SN독학기숙학원은 수포자들을 대상으로 겨울캠프를 개최하여 “수학의 포기를 모르는 사람”으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SN독학기숙학원의 공병일 원장은 “학원의 본질은 학교에서 배움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 주는 데에 있다. 일반학원의 겨울캠프 및 윈터스쿨에서 최상위권 학생들만을 모집하여 교육한다는 것은 학원의 본래 목적을 등한시 하는 측면이 있다.”며 수포자 프로젝트의 취지를 밝혔다. SN독학기숙학원에서는 수포자나 영포자(영어를 포기한 사람) 들만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주요 모집 대상은 타 과목에 비해 수학 혹은 영어의 등급이 현저히 낮은 학생 혹은 일반 학생 중 방학동안 자신의 장기 과목을 확실하게 만들고자 하는 학생이다.
또한 SN독학기숙학원 겨울캠프에서는 연세대 출신의 멘토들이 “독하게 혼자 공부하는” 학습법을 먼저 강의한다. 수업에 앞서 공부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수포자들은 2015 수능 만점자를 다수 배출한 공병일 원장이 이끄는 수학 사단이 학생별 수학문제의 이해정도를 측정하고 이에 맞는 강의/질문지도/학습법 개선 등으로 성적을 향상 시킨다. 따라서 학습시간의 70% 이상이 수학 혹은 영어로 구성된다. SN독학기숙학원 겨울캠프의 최종 목적은 학생들이 포기를 모르고 도전하여 겨울방학동안 수학 / 영어를 확실하게 자신의 무기로 만드는 것이다.
무엇보다 SN독학기숙학원의 장점은 기숙사 및 독서실, 인강실은 국내 기숙학원 중 최상위 수준급이면서도 타 겨울캠프 대비 40%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이다. SN독학기숙학원 수포자 프로젝트 겨울캠프 일정은 ‘15년 1월 4일부터 31일 까지다. 수포자반 100명 및 영포자반 50명 선착순 모집이다.
홈페이지 www.snacademy.co.kr
상담전화 031-771-0300
수학이 되면 수능이 된다, 수포자 구제 프로젝트 - SN 독학 기숙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