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피아드교육, 11월 6일까지 전국 사업설명회 개최
맛있는 공부
기사입력 2014.10.24 13:41
  • 올림피아드교육이 유투엠, 거꾸로 수학교실 전국 프랜차이즈 사업설명회를 내달 6일까지 연다. 지난 23일과 24일 안산/시흥, 청주/세종 설명회를 연데 이어 28일부터는 창원, 분당, 포항, 일산 등 전국 각 지역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플립러닝(거꾸로 교실)이 최근 교육계 뜨거운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열리는 것이어서 학원가의 관심이 높다. 올림피아드교육은 국내 교육기업으로는 최초로 플립러닝에 기반한 온․오프 블렌디드 러닝을 완벽하게 시스템으로 구현했다. 특히 플립러닝 기반의 ‘말하는 수학’을 콘셉트로 운영되는 유투엠이 지난 여름학기 개원과 동시에 정원 마감의 대기록을 세우는 등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있다.

    20년간 수학교육을 담당하며 국내 수학교육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올림피아드교육은 수동적 학습태도를 고착화시켜 학습효과를 떨어뜨리는 일방적, 주입식 교육을 탈피해 학생들을 수업의 중심에 되세울 수 있는 플립러닝 기반의 ‘말하는 수학’ 학습법을 5년에 걸쳐 연구, 개발했다.

    유투엠과 거꾸로 수학교실의 ‘말하는 수학’은 일방적인 교사의 설명을 수동적으로 들어야만 하는 따분한 수업인 아니라 ‘말하기’를 통해 학생중심의 능동적인 참여수업을 진행한다. 활발한 문답식 수업과 동료 가르치기, 학생이 이해한 개념이나 풀이과정을 거꾸로 교사에게 설명하기 등의 과정에서 학생들은 학습 몰입도를 높이고 배운 지식을 완전하게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다. 학생들에게 수업의 주도권을 돌려줌으로써 학습효과를 극대화시켜 학업성취도를 획기적으로 끌어올리는 학습법인 것이다.

    올림피아드교육은 실제 유투엠 재원생들이 등록 5~6개월만에 학교 성적이 15~20점 상승하는 등 ‘말하는 수학’의 학습효과를 증명해내면서 개원하는 캠퍼스마다 학부모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유투엠의 성공을 지켜본 학원가의 문의가 쇄도하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올림피아드교육은 유투엠의 성공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플립러닝 방식의 수업 시스템에서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 문의는 올림피아드교육 FC사업팀(02-2294-810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