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습 결정적시기… 영어캠프로 실력 up!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12.12 15:43
  • 언어학습에 있어 인간에게는 ‘결정적 시기’가 있다. 이는 일생에 있어서 언어가 가장 쉽게 습득되어 질 수 있는 시기를 말하는데 이 시기를 놓치게 되면 인간은 언어를 습득하기 어려진다. 

    제 2언어의 결정적 시기는 사춘기 전에 일어나며 그 기간이 넘으면 사람들은 제 2언어의 원어민과 같은 억양을 의식적인 노력없이 비교적 습득하기 어렵다고한다. 실제로 더 어린 나이에 외국어에 노출될수록 원어민과 비슷한 억양과 발음을 습득하는 것이 이를 입증하고 있다. 따라서 아이들의 외국어 습득을 위해서는 어린 시절부터 아이들을 이중언어 환경에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 아발론교육에서는 “결정적 시기” 이중언어 환경에 자연스럽게 노출시키고, 자신감 향상 및 실력향상까지 노려볼수있는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발론에서 진행하고 있는 필리핀 캠프는 필리핀 마닐라 카비테주에 위치한 Phil’s필스 캠퍼스에서 원어민 담당 교사와 24시간 기숙 생활을 통하여 EOP (English Only Policy) 시스템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매일 원어민 교사와 1:1 개별수업 4시간, 1:4 그룹 수업 2시간 및 미국/영국인 소그룹수업 2시간의 하루 8시간 이상 몰입식 영어학습을 통해 영어실력을 단기간내에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Immersion 프로그램이다.

    매일 각 1시간씩 학생 레벨별로 진행되는 한국인 선생님 주관 문법수업을 통해 캠프 기간 동안 문법을 정리하고 보충해 줌으로써 원어민 수업에서 부족했던 문법 영역까지 균형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속적인 학부모님들의 요청으로, 지난 겨울 캠프부터는 한학기 선행학습을 목표로 학년별 수학 선행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8주 프로그램 참가생의 경우는 해당학년 2학기 서술형 복습과 함께 상위학년 1학기 선행이 학년별로 이루어짐으로써, 캠프 기간 동안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다.

    매주마다 진행되는 주말야외 Activity(마닐라 인근 유명 관광지, 현지 학교 및 고아원 방문등)를 통해 필리핀 현지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그외, 필스캠프 참여생을 대상으로, 행동을 변화시키는 훈련의 일환으로 인성교육이외에도 비전 및 열정을 가진 글로벌 리더로의 양성을 도모하고자 리더십 교육이 진행되며 리더십 향상은 물론 자신감과 의사소통 능력개발 등 성공의 방정식을 일깨워 주는 기회가 제공하며 전세계 최상의 200개 대학 중 96%가 공식 성적으로 인정하는 Cambridge English 모의 Test를 실시하여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의 실용영어 수준을 국제기준에 비추어 확인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함께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영어수행능력평가 대비 탄탄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한다.

    더불어, 우리 아이들은 캠프기간 중 또래 친구들과의 단체 생활을 통해 협동심과 자립심을 키우며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실력도 Up! 자신감도 Up! 그리고 사회성까지 UP! 할 수 있는 필스캠프만의 특별한 시간을 만끽 할 수 있다.

    한편, 아발론교육은 하버드 멘토와 함께하는 미국 보스턴 명문공립학교 스쿨링 등 캐나다와 뉴질랜드에서도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있다. 2014 겨울방학 영어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발론유학 홈페이지(www.avalonglobe.com) 또는 문의전화(1577-5008)로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하게 특성화 된 아발론 영어영재캠프 프로그램은 영어에 관심이 없거나 제자리걸음을 걷는 성적 때문에 공부에 흥미가 떨어진 아이들에게 새로운 학습의 의욕을 심어 주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