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국가로 유학을 고려하고 있다면 교육기관부터 유학생활 정보 등을 한자리에서 알 수 있는 유럽 유학박람회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추석명절이 끝난 직후 유럽 국가 대상의 유학박람회가 대거 개최된다. 유럽 박사과정을 소개하는 ‘프로모독(Promodoc)’이 9월 28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 한국외대와 부산대, 두 곳에서 개최된다.
유럽 대학의 박사과정 프로그램과 장학금 제도를 소개하고, 일대일 면담과 박사채용 인터뷰를 진행하는 이 행사는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스페인 등 유럽 10개 대학 교수진이 직접 방한하여 상담을 진행한다. 개별면담과 인터뷰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오는 15일까지 프로모독 웹사이트(www.promodoc.eu/south-korea)에서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조기 유학부터 어학연수, 석 박사 과정까지 최신 영국유학 정보를 한 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제4회 영국유학박람회’도 오는 10월 12일부터 이틀간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외환은행 본점 4층에서 열린다. 워릭 대학과 킹스 컬리지 런던, 맨체스터 대학교 등 최우수 대학을 비롯해 조기유학,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정규유학 과정에 특화된 교육기관까지 총 60여 개의 학교가 참석해 입학 기준과 장학금 정보부터 커리어 컨설팅, 포트폴리오 준비 등의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사전 예약 신청은 홈페이지(www.ukedufair.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권 7개 국가의 유학정보를 한번에 알아 볼 수 있는 ‘2013 가을 유학이민박람회’가 10월 3일 부산 벡스코를 시작으로 10월 5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유럽으로 유학 및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등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각국의 교육기관과 해외취업, 인턴쉽, 금융 등 유학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유학이민박람회 웹사이트(www.yuhak2m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유학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암스테르담 유학 및 취업세미나’가 9월 24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진행된다. 암스테르담시와 암스테르담자유대학교,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한국학생들을 위해 네덜란드 유학에 필요한 교육제도 및 유학정보를 알려주며, 네덜란드 기업인 ASML, 하이네켄, 스튜던트 호텔 등의 글로벌기업들의 채용정보세션도 진행된다. 선착순 150명 참가자 제한이 있으며, 네덜란드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nesokorea.org)에서 참가접수를 하면 된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Nuffic Neso Korea)의 빌러메인 반 오스 원장은 “유럽은 경제적인 학비와 수준 높은 국제적 수학환경, 다양한 장학금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문화예술적 혜택을 누리기에도 최적인 곳”이라며 “네덜란드, 스위스, 독일 등 비영어권 국가 대학들이 영어로 진행하는 국제적 프로그램의 도입율이 높아지면서 유학생들이 늘고 있고, 네덜란드의 경우 한국 유학생들의 중퇴율이 제로에 가까울 만큼 우수해 한국 유학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edm유학센터 서동성 대표는 “영국은 전통 영어 사용은 물론 타 국가에 비해 낮은 한국인 비율과 다양한 국적으로 구성된 수업환경, 유럽문화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연간 약 2만 명의 학생들이 영국으로 유학을 떠날 정도로 인기가 높은 나라”라며 “보통 유학이나 어학연수는 일년 전부터 미리 수속 절차를 밟기 시작하므로 가을에 신학기가 시작되는 영국 학제를 기준으로 하면 지금부터 유학을 갈 국가와 학교를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 제공
유럽으로 유학가볼까?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