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인생의 행복을 좌우하는 올바른 진로선택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7.18 16:47
  • 요즘 행복의 기준은 본인 스스로가 느끼는 행복의 정도에 따라 인생의 가치와 성공의 정도가 매겨지는 추세이다.

    행복의 기준을 정하는데 있어서 어떤 진로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가 매우 중요하다.

    요즈음 학생들에게 “꿈이 무엇입니까?” 혹은 “어떻게 살고 싶습니까?” 라는 질문에 마냥 잘 살고 싶다거나 무엇이 되고 싶다는 것을 기계처럼 이야기 하는 아이들이 많아진 현상, 그리고 대학부적응과 취업난이 점점 더 심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과 미래의 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행복맞춤형 진로에 관한 정보와 다양한 경험들을 제시받아야 할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정보와 체험활동들의 지원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자기탐색과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한 진로탐색기, 고등학교에서는 그 진로를 바탕으로 한 진로준비기로 분류되어진다. 그에 따른 아이들의 직업군 선택에 도움을 주어야하는데 이 때, 개인이 자기탐색과 자기이해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 과정이 충분히 있어야 한다.

    올바른 진로선택과 결정이 인생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 시점 그 해답은 무엇일까?

    이러한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이 최근 조선에듀케이션을 통해 개설되었다. 지난 3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조선에듀케이션의 ‘진로적성지도사’과정은 그 동안 많은 수강생들을 배출하였으며 현직 교사들의 직무연수과정으로도 활용되고 있을 정도로 공신력 있는 교육과정이다.

    또한 조선에듀케이션 진로적성지도사 교육과정은 온라인 과정으로 학교에 방문하지 않고도 본인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내 자녀의 진로지도는 물론, 진로교육을 강화하고 있는 정부의 정책에 걸맞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과정이다.

    현재 진로적성지도사 교육과정은 전국 거점 13개 대학의 부설 교육기관을 통해 선착순으로 5기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모집 마감은 7월 24일까지다.
     
    ●개설 대학: 한라대학교, 한양대학교, 동아대학교, 경남대학교, 한림대학교, 제주대학교, 동국대학교, 경기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가톨릭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백석대학교, 부산문화대학교

    ●신청기간: 7/24(수)까지(※선착순 마감)

    ●접수·문의: 진로적성지도사 교육센터(1566-9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