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전집 브랜드 ‘교원 ALL STORY’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호시탐탐 과학>을 펴냈다. 이번 신상품은 ‘발명’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아이들의 탐구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과학을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등 3학년부터 본격적으로 과학을 배우기 시작하는 아이들. 이 때 등장하는 생소한 원리와 용어들은 이해하기 어렵고 우리 생활과 직접적인 연관도 없다고 느껴져, 무턱대고 외우기 일쑤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과학에 대한 흥미도 떨어지기 마련.
이런 아이들을 위해 <호시탐탐 과학>은 TV, 시계, 영화 등 아이들에게 익숙한 생활 속 발명품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과학이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하고,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유도하는 것이다.
<호시탐탐 과학>은 본책 25권, 별책 2권으로 구성되었다. 본책의 각 서두에서는 해당 권에서 다룰 발명품을 학습 만화 형식으로 소개해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그 후, 발명품에 담긴 과학 정보는 물론 이와 관련된 문화, 사회, 역사, 인물 등 다양한 분야의 배경지식을 재미있는 동화와 풍부한 사진, 일러스트로 익힐 수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실험과 조작 활동으로 과학 원리를 스스로 깨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뚝딱뚝딱 활동판’은 본문에 소개된 발명품을 직접 조작해 보며 발명 원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문의: 1577-6688, www.freesam.com
교원 ALL STORY, <호시탐탐 과학>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