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지식과미래(대표 백영호)는 경남지역 소재의 한부모기관(생명터/통영신애원/엄마와아기)과 “행복나눔 한부모 학습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 한부모뿐만 아니라 일반 한부모에게 검정고시 및 독학사와 같은 학력 증진 부문과 공무원 및 자격증 사회 경쟁력 제고 부문의 학습 콘텐츠를 지원하여 한부모의 안정적 사회 자립 기반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미혼모자시설과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생명터 노미진원장은 “창원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한부모와 지원정책 대상이 아닌 일반한부모에게 최적의 학습지원시스템을 마련하게 돼서 무척 반가운 일”이라며 본 협약의 의미를 크게 부여하였고, 나아가 경상남도 미혼모지원센터장으로서 “지식과미래가 경남지역 한부모 학습지원의 거점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양 기관의 역할을 강조했다.
모자보호시설 통영신애원(원장 김경련)과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인 엄마와아기(원장 이진이)와의 협약식에서 “청소년한부모의 양육 및 생계 문제 등 학습을 가로막는 다양한 장애가 지식과미래의 온라인 학습 환경을 통해 극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더불어 수혜 대상자가 아닌 일반 한부모에게도 지원 정책을 확대해주어 무척 감사하다. 그리고 사회 자립 기반 확보에 최소한의 고졸 학력이 필요한데 이를 체계적으로 지원해줄 수 있는 지식과미래와 협약체결은 통영시 한부모의 학력 향상에 매우 희망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고 본 협약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주)지식과미래 기획조정실장은 “한부모 기관과의 협약 체결은 「여성가족부 청소년한부모자립지원사업」의 체계적이고 긴밀한 연계 정책의 일환으로, 수혜자 확대와 더불어 정책적으로 지원받지 못하는 일반 한부모에게도 지원을 확대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함에 있다. 아울러 이러한 좋은 취지에 대해 한부모 관련 기관 및 단체가 깊은 관심 속에 동참하기를 희망하며, 이와 관련된 협약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며 한부모 가정의 학습 지원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
《행복나눔 한부모 학습지원 협약》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청소년한부모학습지원 홈페이지(스쿨맘, http://www.schoolmom.co.kr)와 02-363-0470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지식과미래 제공
경남지역 “행복나눔협약”을 통해 한부모 학습지원체계 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