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식과미래, 세움누리의집과 '한부모 학습지원' 업무 협약 체결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10.17 15:04
  • (주)지식과미래(대표 백영호)는 10월 12일 동방사회복지회 세움누리리의집(원장 박현주)과 “한부모 학습지원” 정책에 대한 포괄적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긴밀하고도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한부모에게 검정고시 및 독학사와 같은 학력 증진 부문과 공무원 및 자격증 등 사회 경쟁력 제고 부문의 학습 콘텐츠를 지원함으로써 한부모 가정의 안정적 사회 자립 기반 마련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주)지식과미래는 보유하고 있는 학습 콘텐츠를 세움누리의집 입소자들에게 제공하기로 하였고, 세움누리의집 측은 「여성가족부 청소년한부모자립지원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나아가 수혜 대상자가 아닌 일반 한부모에게도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세움누리의집 박현주 원장은 “이번 계기로 한부모복지의 향상를 위해 우리 기관이 가진 자원과 네트웍을 적극 활용하여 한부모 학습지원사업이 더 이상 후퇴하지 않도록 최대한 협조하겠다. 또한 내적 욕구와 외적 환경이 취약한 한부모에게 본 협약 내용은 매우 알찬 정보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식과미래에서 한부모의 역량 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본 협약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주)지식과미래 기획조정실장은 “수혜자 확대와 더불어 정책적으로 지원받지 못하는 일반 한부모에게도 지원을 확대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함에 있다. 아울러 이러한 좋은 취지에 대해 한부모 관련 기관 및 단체가 깊은 관심 속에 동참하기를 희망하며, 이와 관련된 협약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며 한부모 가정의 학습 지원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 협약체결을 희망할 경우 02-363-0470로 문의 가능하며, 청소년한부모학습지원 홈페이지(스쿨맘 , http://www.schoolmom.co.kr)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