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재 사고력 수학교육기업 시매쓰(대표 이충기 www.cmath.co.kr)가 시매쓰 학원 프로그램인 ‘AP매쓰’와 ‘New시매쓰’에 부교재로 사용할 ‘창의수학저널’을 개발, 오는 8월부터 전국 160여개 시매쓰 센터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창의수학저널’은 수, 도형, 각종 수식과 기호, 규칙성과 패턴, 그래프, 탱그램(칠교), 생활과 수학 등의 소재를 자유롭게 그림과 언어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현실적으로 쉽게 접하지 못하는 확산적 사고를 자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창의사고력 교재다.
이번 공급되는 ‘창의수학저널’은 기존의 ‘AP매쓰’와 ‘New시매쓰’ 교재 안에 수록되어 있던 ‘수학저널’에 창의력을 높이는 문항들이 보강되어 사고력과 창의력, 의사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는 부교재로 전국 시매쓰 학원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창의수학저널’ 교재 출시 기념으로 시매쓰 회원들이 활동한 수학저널 내용이나 강사들이 첨삭한 내용을 시매쓰 홈페이지 게시판에 사진으로 올리면 시매쓰 수학연구소의 집필연구진들이 직접 첨삭내용을 컨설팅해주는 지식서비스를 3개월간 제공한다.
시매쓰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은 “앞으로 수학은 말하고 듣고 쓰고 읽는 의사소통능력과 창의적 사고 능력이 점점 더 중요시 될 것”이라며, “창의 수학저널은 사고의 확장을 극대화시키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창의력과 사고력 발달에 많은 도움을 주는 중요한 ‘수학 학습방법’으로 자리매김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의수학저널’은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시매쓰에서 ‘AP매쓰’와 ‘New시매쓰’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활용되며, 각 레벨별로 12개 주제의 수학 저널활동을 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시매쓰 학원이나 시매쓰 본사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2-3446-9660
시매쓰, ‘창의수학저널’ 학습 콘텐츠 개발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