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은 초등 대상 인터넷 강의 사이트 ‘해법스터디’에 자기주도적 진로탐색과 학습개선을 위한 ‘해법적성검사’ 서비스를 지난 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법적성검사는 진로적성교육 전문연구소 와이즈멘토에서 개발한 맞춤형 적성검사 서비스로 초등학교에서 대학교 교육과정까지 진학시 개인별로 선택해야하는 특목고, 학과 등에 대한 적합도와 개인별 학습 습관과 환경에 맞는 학습 방법, 학부모 대상 교육 스타일 진단까지 포함하고 있어, 검사 대상자 개인에게 최적화된 개선 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법적성검사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대학원생 4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문•이과 계열과 전공에 대한 방향성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학과 계열 선정검사’ △개인별 자기 학습 습관 및 환경에 따른 유형별 맞춤 학습 가이드를 제공하고 내신, 수능, 논술, 면접 등 현행 입시제도 요소 중 부족한 성향을 미리 발견 및 대비할 수 있는 ‘유형별 학습검사’ △단순히 성적 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향과 적성이 특목고와 같은 교육환경의 특수성과 적합한지를 과학적으로 진단해주는 ‘특목고 적합도 검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의 자녀 양육 및 교육 스타일을 8가지 유형으로 분석, 이에 대한 자녀 교육의 중요한 자료를 제공해주는 ‘학부모 유형검사’ 등 총 4가지 전문적인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재교육 이러닝사업단 정영헌 단장은 “아직도 진학시에 개인의 적성을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인기학과나 취업에 유리한 학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며 “해법적성검사를 통해 학생들이 일찍부터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발굴하고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법적성검사는 해법스터디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인 ‘e콩’을 사용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픈기념으로 6월 한달 간 검사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해법스터디 홈페이지(www.hbstud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1577-1083
천재교육, 해법스터디 ‘해법적성검사’ 서비스 오픈
학과계열 선정검사, 유형별 학습검사 등 총 4가지 항목으로 구성
자기주도적 진로탐색과 학습습관 개선 방법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