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진행 중인 가운데 대전·충청·세종지역 14개 전문대학도 24일부터 정시1차 모집을 시작했다.
대전·충청·세종지역 14개 전문대학으로는 대덕대, 대전과학기술대, 대전보건대, 신성대, 아주자동차대, 우송정보대학, 천안염암대학, 충남도립대, 충청대, 충북보건과학대, 충북도립대학, 백석문화대학, 한국영상대, 혜전대 등이 있다. 정시1차 접수기간은 24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이며, 원서접수 마감 후 빠른 곳은 내년 1월 7일부터 면접(실기)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충청·세종지역 14개 전문대학으로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이번 정시모집에서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대학별 면접(실기)시험 일정을 꼼꼼히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정시모집 전형은 연말 및 겨울방학 시점과 맞물려 진행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각 대학별 면접(실기)일을 본인이 스스로 확인하고 응시해야 한다. 겨울방학과 연말 분위기에 심취한 나머지 면접(실기)일을 놓치는 수험생이 종종 나타나기 때문에 대학별 면접(실기)일자를 미리 확인해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학교별로 일정이 겹치는 날이 많아 실질 경쟁률이 낮아질 수 있으니 참고해 전략을 짜는 것도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자세한 내용은 각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내년 1월 5일까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전·충청·세종지역 14개 전문대학 공동모집요강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에서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전·충청·세종지역 14개 전문대학 공동모집요강 전문을 다운받을 수 있다.
[조선에듀] 대전·충청·세종지역 전문대학, 오늘부터 정시모집 일제히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