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부산대, 17일부터 ‘제5기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아카데미’ 모집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9.16 09:34
  • 부산대학교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는 “17일부터 24일까지 부산․경남․울산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5기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아카데미’를 개설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부산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는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융합지식을 갖춘 미래 공학도로서의 꿈을 키워나가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013년 2학기부터 매 학기 개설돼 지금까지 45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참가 학생들은 내달 1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5주간 매주 토요일 부산대에서 열리는 아카데미 수업에 참여하게 된다. 방학 중에는 2박 3일간의 캠프도 열릴 예정이다.

    중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인 ‘창의상상 아카데미’는 물고기 로봇 제작을 위한 이론을 배우고 실제로 물고기 로봇을 제작하는 기회를 갖는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인 ‘창의융합 아카데미’는 생활 속 불편한 점과 문제점을 찾고 이를 해결할 발명품을 만드는 과정을 함께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창의센터에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활용 교육을 통해 지역 문제와 해결 방안 그리고 발명품 리스트를 참가자들이 공유할 수 있는 '매핑' 프로그램도 보급할 예정이다.

    임오강 부산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장은 “우리 사회에 공학 인재에 대한 수요가 날로 높아져가고 있다. 공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에 적극 참가해 공학에 대해 직접 배우고 미래 지역사회를 이끌 인재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며 “매회 아카데미가 조금씩 발전하고 있는 만큼 미래공학도로서의 꿈을 가진 책임감 있고 성실한 중‧고등학생들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5기 창의기술인재아카데미 모집 인원은 고등부 1․2학년 ‘창의융합 아카데미’ 50명, 중등부 2․3학년 ‘창의상상 아카데미’ 50명 등 총 10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창의센터 홈페이지(heptapus.ac.kr)에서 지원서 및 담당 교사 추천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창의센터로 우편 발송하거나 방문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