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에서는 그동안 무수한 소문으로 떠돌던 자유학기제에 대한 시범운영계획을 발표하였다.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중간·기말고사 등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수업 운영을 토론, 실습 등 학생 참여형으로 개선하고 진로탐색 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발표된 자유학기제는 올해 9월부터 연구학교에 적용하여 2016년 3월 모든 중학교에서 전면 실시할 계획이다.
자유학기제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의 가장 핵심은 진로탐색 활동이다. 이것의 핵심내용으로 학교수업에 진로와 연관된 통합 교과를 운영한다는 것이다. 그걸 위해 진로상담교사를 우선 배치하고 각종 검사를 진행하며, 2회 이상 전일제 체험 활동과 진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
위와 같은 정책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수의 진로 교사가 필요하다. 그러나 현재 실정은 그렇지 못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 조선에듀케이션의 진로적성지도사 교육과정은 시기에 적절한 대안이 아닐 수 없다. 진로적성지도사 교육과정은 이 정책이 발표되기 이전부터 교육이 진행되어 왔다. 현재도 많은 수의 수강생을 배출하여 진로적성지도사로 활동 중에 있다.
조선에듀케이션 진로적성지도사 교육과정은 온라인 과정으로 학교에 방문하지 않고도 본인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진로적성지도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관련 분야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면 교육부의 정책에 걸맞는 스펙을 갖게 된다. 뿐만 아니라 학부모라면 누구나 걱정스러울 수 밖에 없는 내 아이의 진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전국 14개 대학에 론칭된 조선에듀의 진로적성지도사 교육과정은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교육과정으로 인식되고 있다.
조선에듀의 진로적성지도사 교육과정은 6월 19일 까지 4기 모집 중에 있다. 현재 진로적성지도사 과정은 매 기수마다 학부모들과 교육관계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 중에 청소년 지도 관련 일을 하시는 분들은 진로적성지도사 자격증이 훗날 우리나라 교육의 대안이 될 수 밖에 없다고 이야기 하면서 청소년 진로지도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모집마감 : 6월 19일(수), 개강 : 6월 21일(금)
* 수강신청 : my.edujinro.co.kr
* 교육센터 : 1566-9958
2013년 최고 유망 자격증 '진로적성지도사'